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한식

공릉동 로컬맛집 한양식당 또 가 봄

by 박작가님 2019. 9. 18.
반응형

공릉동 로컬들만 아는 맛집 한양식당 가 본 리뷰 입니다.

한양식당은 공릉역에서 도보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공릉2동 파출소에서 1분 거리 입니다. 서울과기대에서는 후문으로 나오면 5분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한양식당입니다. 대학 교직원, 학생들이 많이 찾는 로컬맛집입니다. 넓은 편은 아니라, 점심시간에 가면 보통 자리가 없습니다.

전에는 없었는데 새로 생겼나봐요. 오늘의 반찬을 볼 수 있게 이렇게 칠판처럼 쓰고 지울 수 있는 거치대를 세워두셨더라고요. 오늘 반찬은 제가 좋아하는 두부조림이 있네요.

이 날 4명이 갔는데, 통 오징어볶음 1개, 제육볶음 1개 그리고 찌개류를 시킵니다. 오징어볶음과 제육볶음이 맛있습니다. 특히 오징어볶음이 맛나요. 이 날은 그 두 메뉴와 동태찌개 2개를 시켰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메뉴를 시키면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제육볶음과 반찬들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두부조림도 있고요. 그 아래 고추된장무침도 보입니다. 아삭이 고추를 써서 맵지않고 된장의 깊은맛이 느껴져서 좋아요. 두부조림은 제가 넘 좋아하는 반찬이라 1번더 리필해 먹었습니다. 반찬은 우리가 아는 집밥느낌입니다.

오징어무침입니다. 보통 가면 꼭 이걸 하나씩 주문합니다. 오징어가 질기지않고 부드러워서 좋더라고요. 다만 생물오징어 단가가 많이 올랐는지 전보다 오징어가 약간 줄은거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동태탕입니다. 미나리랑 버섯이 올라갑니다. 저는 동태탕은 별로 안좋아합니다. 맛이 없는게 아니고 가시발라먹기 귀찮아서요. 그나마 동태탕은 다른 생선찌개보다 고기가 큼지막해서 몇점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생선찌개 시키면 고기는 큼지막한 살만 대충 발라먹고, 국물만 먹는 편입니다. 개운하고 칼칼한 국물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든든하게 배부르게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