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 뮤지컬, 영화, 전시 후기/전시회

2019 LH하우징 플랫폼 페스타 다녀 옴(LH 공공임대주택비전 2030)

by 박작가님 2019. 12. 20.
반응형

일산킨텍스에서 진행중인 2019 LH하우징 플랫폼 페스타 다녀온 리뷰 입니다.

2019 LH하우징 플랫폼 페스타는 일산킨텍스 1전시관 3홀A에서 진행중이고요.

전시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전시장 입구에요.

등록카드 작성은 선택인데, 등록카드를 작성하면 작은 다이어리와 볼펜을 선물로 줍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비전 협력관, 비전 어워드관, 비전 사업관 등 각 테마별로 전시가 되어 있고 중앙에는 비전을 나타내는 탑이 놓여져 있어요. 평일 오후라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아 편하게 볼 수 있어요.

LH 건축공모전 수상작, 신혼부부주택, iot 하우스 등 최신 기술을 집대성한 주거공간을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이런 구조도도 있고요.

종합보육센터 설계모형이에요. 이런건 어떻게 만드는지 참 신기해요. 엄청 디테일하게 잘 만들었더라고요.

이렇게 VR체험도 해볼 수 있는 VR존도 마련되어 있어요.

LH공공임대주택 성과 발표회래요. 건축분야는 참 판넬이 잘 정리되어있으면서도 화려해요. 조감도도 실제 건축물처럼 만들고 참 볼거리가 많더라고요.

평일 오후라 편하게 볼 수 있었어요. 가보면 LH에서 나온 전시설명가 분들이 계셔서 설명을 부탁드리면 잘 설명해주시더라고요.

모듈러 주택이라고 실제 거주 공간 1:1 모형을 그대로 가져왔어요. 실제 집하고 똑같아요.

신혼부부 및 1~2인가구를 위한 모듈러 주택이래요. 넓지는 않은데 또 좁아보이지도 않게 인테리어가 공간을 효율적으로 잘 살렸더라고요.

화장실도 이렇게 엄청 넓진 않은데 공간활용을 참 잘했어요. 바닥 타일, 벽타일 등 배색이 참 감각적으로 잘 되어있어서 좋더라고요. 아 이런집에서 살고싶네요.

다른곳에서는 건축조명공모전 수상작품이 전시되어 있어요. 다양한 LED 전구를 이용해서 만든 천장 조명이에요. 확실히 일반 형광등과는 다르게 LED전구는 작고 밝기가 좋아서 다양한 멋진 디자인이 가능한 것 같아요.

여긴 환기시스템(전열교환기)가 전시되어 있더라고요. 건축에서 환기 등 설비가 엄청 중요하죠. 공기가 잘 안통하면 숨이 턱턱 막히잖아요. 설비에 대한 최신기술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전열교환기라고 해서 밖공기와 안공기를 전열소자사이로 교차시켜, 난방 및 냉방효율을 극대화 시키는 제품이에요. 웬만한 아파트에는 하나씩 설치되어 있을거에요. 우측사진은 전열교환소자에 연결된 환기덕트를 청소하는 청소기래요. 환기덕트도 필터를 설치하긴 하지만 오래 사용하면 먼지가 쌓이겠죠. 그 동안은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이 딱히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환기구를 청소할 수 있는 장비가 있었네요. 오호

이건 전열교환기에 히트펌프시스템을 결합시킨 제품이에요. 온도뿐아니라 습도도 조절할 수 있는 엄청난 장비죠. 제가 이쪽에 관심있어서 이번 전시에서 가장 주의깊게 본 제품이에요.

 

LH하우징 플랫폼 페스타의 각 전시관에 가서 전시를 보고 나면 이렇게 도장을 찍어줘요. 5개를 모아서 입구쪽 안내데스크에 가져가면 선물을 준대요.

짜잔 선물로 텀블러를 받았습니다. 상품이 모두 소진되면 마감인데, 다행히 제가 갔을때 상품이 남아있었어요.

전시는 12월 18일부터 12월 20일까지 합니다. 내일이 마지막 날이네요.

멋진 주거건축물도 보고 저처럼 선물도 하나씩 받아가시면 참 좋을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