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가볼만한 곳

2019 LH하우징 플랫폼 페스타 다녀 옴

by 친절한 박작가님 2019. 12. 28.

2019 LH하우징 플랫폼 페스타(LH 공공임대주택 비전 2030) 다녀온 리뷰 입니다.

LH에서 공공임대주택, 신혼부부 주택지원등을 많이 하죠. 미래의 주거공간은 어떻게 구성될지, 그리고 LH에서 주거지원정책 홍보를 위해 전시를 하는거 같아요. 관련정보가 많이 있더라고요. 특히 신혼부부지원에 대한 부분이 잘 되어 있었어요.

LH하우징 플랫폼 페스타는 일산 킨텍스 1전시관에서 진행되었어요.

전시기간은 19년 12월 18일 ~ 20일 까지 이고, 입장료는 무료였어요.

저는 지난 19일에 다녀왔습니다.

일산 킨텍스 1전시관이에요. 3호선 대화역에서 도보로 10분거리, 그리고 의정부에서 광역버스를 타면 킨텍스 광역버스 정류장에서는 도보로 3분이내거리에요.

플랫폼 페스타 입구에요.

등록카드를 작성해보았어요. 무료 입장이라 등록카드는 선택인데, 등록카드 작성하면 선물을 주더라고요.

들어가면 이렇게 지속가능한 도시공간 조성 이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LH가 추구하는 방향인가 봅니다.

비전 협력관, 비전어워드, 비전사업관 그리고 하나 더 있었던거 같은데 잘 기억이 안나네요.  여튼 이렇게 몇개의 주제로 공간이 나뉘어져 있어서 관람하기 편했어요. 정면에는 탑 같은 게 있는데 저게 뭘 상징하는거 같은데 잘 기억이 안나네요.

여튼 전시장 구성은 보기편하게 되어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아 여기 있네요. 비전 어워드관, 협력관, 기술관, 사업관, 주제관으로 나뉘어지고 각 전시공간으로 이동하여 관람하면 이렇게 스탬프를 찍어줘요. 다 받아서 입구쪽으로 가져가니 텀블러를 주더라고요. ㅎㅎ 그냥 관람하는 거 보다 이런식으로 미션을 주니 더 관람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임대형 주택에 대한 공간 가벽?에 대한 설명이었어요. 저렇게 모형으로 만들어놓으니 보기가 편했어요.

종합보육센터 모형이에요. 건물이 정육면체가 아니고 신기하게 구름형으로 되어 있어요. 각 층마다 활동하는 공간을 잘 설정해 놓았어요.

VR, 요즘 각광받는 미래기술 중 하나죠. LH 전시회에도 VR이 있습니다.

모듈러 주택모형이에요. 1:1사이즈고 실제 주거공간처럼 만들어 놓았어요.

안쪽은 이렇게 되어 있어요. 2인 신혼부부가 생활하기 딱 좋을 크기에요. 공간이 그리 넓진않은데, 굉장히 효율적으로 가구배치가 잘 되어 있어요. 깔끔하고, 디자인도 잘 되어 있어서 정말 살아보고 싶게 만들었어요.

침대밑에 LED 조명을 넣어서 굉장히 분위기 있어보이네요.

여긴 LH에서 개최한 LED 조명 공모전 수상작이 전시된 공간이에요. 다양한 디자인의 수상작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수상작이 전시되어 있어요. 예전 영화 건축학개론 생각나네요. 저 모형들 다 손으로 만들었다죠 ㅜ 엄청난 고생과 노력한게 눈에 보입니다. 학생작품임에도 퀄리티가 굉장히 높아요.

여긴 설비 공간이에요. 전열교환기가 전시되어 있어요. 전열교환기란 실내공기를 밖으로 빼내고, 바깥공기를 실내로 들어오게 하되, 두 공기를 교차시켜 바깥공기 온도와 실내공기 온도 사이 온도차를 줄여주는 역할을 해요. 밖공기와 안공기의 온도차가 넘 크면(뜨겁거나, 차가우면) 불쾌지수가 올라가겠죠. 이런 눈에 보이지 않는 설비가 우리 삶의 질을 많이 높여주는거 같아요.

이건 환기덕트를 청소하는 제품이에요. 환기덕트도 필터가 부착되어 있지만 오래 놔두면 먼지가 쌓이겠죠.

이건 최신식 전열교환기에요. 단지 온도차 뿐만 아니라 공기의 습도까지 조절 가능해요.

차세대 복합 환기 시스템이래요. 공기청정필터가 안에 들어있나봐요.

조경시설물이에요. 여러개를 이을 수도 있나봐요.

전시관 안쪽에는 2030 LH 임대주택비전 컨퍼런스가 개최되고 있었어요.

5개 관을 모두 관람하고 도장을 가져가 선물을 받았어요. 텀블러인데 엄청 신기한게 상단에 온도가 나와요.

다양한 건축모형, 차세대 환기 시스템, 비전 컨퍼런스 등 건축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넘 잘 전시된 LH 하우징 플랫폼 페스타 전시 잘 관람했습니다.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