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한식

마장동 축산물 시장 한우전문점 마장동 한우촌 방문해 봄

by 박작가님 2020. 2. 13.
반응형

마장동 축산물 시장 한우 전문점 마장동 한우촌 다녀온 리뷰 입니다.

마장동 한우촌은 2호선 용두역, 5호선 마장역 부근 마장동 축산시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마장동 축산시장 북문에서 마장동 먹자골목과 북문 사이 길로 들어가면 바로 나옵니다.

매장 전경입니다. 입구에 기와 모양으로 한옥느낌을 살짝 냈네요.

매장안쪽에 정육점 공간이 있고, 이렇게 고기를 보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언제 도축가공했는지, 등급은 어떤지 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우 이력번호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원산지도 이렇게 따로 표기되어있습니다. 김치에 들어가는 고추가루만 중국산이고 나머지는 전부 국내산을 씁니다.

저는 한우부채살과 눈꽃등심을 주문했어요.

부채살은 한우 가슴과 다리를 잇는 부위인데 얼마 안나오는 고급부위입니다. 눈꽃등심은 한우 등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식당이라기보다 축산시장느낌이 납니다. 고급 한우를 거의 도매가에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차림비는 인당 4,000원 입니다. 반찬으로 들깨샐러드, 무채김치, 배추김치, 마늘, 쌈장, 소금, 상추, 고추, 양파가 나옵니다.

사진 왼쪽이 눈꽃등심, 오른쪽이 부채살입니다. 부채살 마블링이 정말 부채처럼 되어 있어서 신기했어요. 둘 다 스테이크 재료죠. 등심스테이크, 부채살 스테이크 재료 입니다. 등급은 둘다 투쁠(1++) 최상급 부위 입니다.

등심을 먼저 올립니다. 참숯을 써서 화력이 셉니다. 이럴땐 불판에 고기가 늘러붙지 않게, 그리고 타지 않게 고기를 꾸준히 움직여줘야 합니다.

맛있게 익으면

접시에 잽싸게 담아서 소금찍어 먹습니다. 와 맛이.. 예술입니다. 제 인생소고기를 여기서 만나네요.

소고기는 돼지고기처럼 바싹익혀먹는게 아니고 살짝 미디움으로 익혀먹으면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을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와 여기는 정말 인생소고기입니다. 이게 한우 투쁠이구나...

부채살도 구워봅니다. 지글지글 화력이 있어서 금방 구워저요. 약간 미디움으로 굽습니다.

비주얼이 그냥 스테이크 입니다. ㅎㅎ 사실 스테이크 맞죠 ㅎㅎ

맛있게 구워졌다싶으면 잽싸게 옮겨놓습니다. 돼지고기처럼 불판에 고기 남겨두고 하지않습니다. 참숯이라금방타기때문에 잽싸게 빼서 담습니다. 약간 육즙이 머금은, 소고기는 살짝 덜익은거 아냐? 싶을때 꺼내는게 가장 좋습니다.

요로코롬 쌈도 싸서 먹고 그냥 먹기도 합니다.

제 인생 부채살입니다. 1++ 투쁠소고기입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인생한우, 인생소고기, 마장동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마장동 한우촌에 한우드시러 오세요.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