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3대 돼지국밥집 송정 3대국밥 2번째 방문한 리뷰 입니다.

송정 3대국밥 맛있는 녀석들 등 다양한 방송매체에 방송되고 나서 지금은 너무도 유명한 곳이죠.

지난번에 한번 방문하고 두번째 부산 간 날 생각나 다시 방문했습니다.

위치는 서면역 부근이에요.

서울가는 SRT 타기 전 부산역 부근 송정 돼지국밥집 부산에서 마지막 식사하러 갔어요.

메뉴판 입니다. 돼지국밥 7,000원 수육백반 9,000원 막 부담없는 가격은 아니고, 가격대는 적당한 거 같습니다.

SBS, KBS, MBC 방송3사에서 모두 촬영한 맛집이죠.

입식테이블도 있고 좌식 테이블도 있어요. 매장은 넓고 자리는 많습니다. 회전율이 빨라서 줄을 서있어도 금방 먹을 수 있어요. 점심에는 보통 줄서서 먹는데 저녁때는 줄이 생각보다 없어서 안기다리고 먹을 수 있더라고요.

주문한 돼지국밥이 나왔습니다. 돼지국밥과 밥, 그리고 돼지국밥하면 빼놓을 수 업슨ㄴ 부추, 새우젓, 쌈장, 마늘, 생양파, 고추 등이 나옵니다.

다대기가 수저에 퍼져 있더라고요. 그냥 슥슥 풀어서 먹으면 됩니다.

고기는 이렇게 들어 있어요. 송정돼지국밥이나 사실 그쪽 골목시장이 돼지국밥 특화거리라서 다른 돼지국밥집도 다 비슷한 맛을 내는거 같아요. 전에 먹었던 60년전통할매국밥보다는 별로인거 같아요. 뭐 호불호가 있겠지만...

부추를 얹어서 먹습니다. 보통 이렇게 먹더라고요.

밥도 야무지게 말아먹어요. 대체로 맛있습니다. 예전에는 막 맛있다 대단하다 싶었는데 두번째 오니까 점점 익숙해지네요. 그래도 서울에는 이만한 돼지국밥집 찾기 어렵습니다.

든든하게 한끼 잘 먹었습니다. 포항이나 이곳이나 돼지고기는 비슷한거 같아요. 그래도 유명한 곳이니 부산오시면 한번쯤 들러도 좋을 거 같아요.

Posted by 친절한 박작가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역시 부산은 돼지국밥과 밀면이 맞나봐요ㅋ 방금전 밀면 포스팅 보고왔는데 여긴엔 돼지국밥이! 저도 부산살땐 죽어라먹었죠ㅜㅜ추억돋네요
    좋은 글잘읽고 하트남기고 갑니다!

    2020.01.23 08: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