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우유 소믈리에] 목넘김이 좋은 서울우유 커피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5. 4.
반응형
서울우유 딸기에 이은 서울우유 커피 리뷰입니다.

서울우유는 ~맛 우유는 초콜릿, 딸기 , 커피, 그리고 복숭아가 새로나와 4종류가 있어요.

복숭아도 한번 먹어보고싶은데 찾기가 쉽지 않네요. ㅜ


서울우유 커피는 커피우유나 커피속에 ~처럼 네이밍에 별특징없이 그냥 서울우유 커피에요. ㅎㅎ 이름이 좀 심심하긴한데 워낙 서울우유 브랜드가 많이 알려져 있어서 ㅎㅎ 사실 맛만있으면 되니 ㅎㅎ

용량은 300ml이고 칼로리는 190kcal 무난하네요. 보통 이 용량대 칼로리가 200kcal정도 하더라고요. 커피우유라 카페인 함량이 65mg 입니다. 생각보다 많진않아요.

원재료를 봅시다. 무려 원유가 75%나 들어있어요! 빙그레 바나나우유에 이어 서울우유가 압도적 원유함량을 자랑합니다. ㅇㅈ? ㅇㅈ!
그리고 기타 당류가 들어있고 커피분말이 0.5% 들어있네요. 원유에 비하면 생각보다 적어요.

패키지디자인은 딸기랑 레이아웃은 똑같고 커피원두사진과 색깔만 커피색으로 달라요.


색깔은 옅은 커피색입니다. 맛은... 생각보다 커피향이 약해요. 첫맛이 커피맛이 느껴지긴 한데 생각보다 강하진 않네요. ㅎㅎ 끝맛은 상쾌하고 깔끔합니다. 제 입맛으로는 합성화합물이 적거나 원유함량이 높으면 끝맛이 깔끔하고 합성화합물이 많으면 끝맛이 약간 아주약간 미세하게 역함이 느껴지더라고요.

커피맛이 약한건 좀 아쉬운거 같아요. 조금 과장해서 카라멜에 커피섞었나 싶은맛 ㅜ 우유맛을 강조하려고 그랬나 싶기도 해요. ㅎㅎ 그래도 카페인이 적게 들어간건 좋네요. 카페인에 민감하신분들이 마시면 더 좋을거 같아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