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무주에서 핫한 핫플레이스 반딧불전시관 다녀온 리뷰 입니다.

종합안내소에서 반디부채와 펜을 기념품으로 받았어요.

반디전시관 앞이에요.

전시실 안에는 다양한 살아있는 곤충들이 있어요. 이 곤충들을 볼 수도 있고, 만져볼 수도 있어요.

나비도 볼 수 있어요. 커다란 철망안에 들어가서 실제 만져볼 수도 있게 잘 해놓았어요. 서울에서 나비보기가 참 흔치않은데 이곳에서 예쁜나비 실컷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반딧불이관은 반딧불이의 다양한 이름, 반딧불이가 불을 내는 원리 등 반딧불이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가 전시되어 있어요. 안쪽에는 3D 체험관이 있는데, 3D안경을 끼고 들어가면 위 사진에 보이는 어두운부분에 반딧불이 날아다니는게 3D로 보여서 참 신기해요.

형설지공관은 살아있는 반딧불이 반짝반짝 빛을 내는것을 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안에는 불빛하나없이 어두워요. 어두운가운데 앞에 유리벽이 있고 그 안에는 반딧불이 수십마리가 빛을 내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반딧불전시관의 하이라이트인거 같아요. 반짝반짝 빛을내는 실제 반딧불을 보니 참 신기하고, 인상깊었어요.

 

Posted by 친절한 박작가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와~ 반딧불 실제로 본적 없는데 넘 궁금하네여 ㅠㅠ 무주여행 재미있으셨겠어요 !

    2019.09.10 00: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무주 반딧불이 축제는 꽤 유명하죠.
    저도 반딧불은 한 번도 본 적 없는데, 불이 얼마나 밝을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형설지공관 센스 좋네요.
    책 들고가면 읽을 수 있으려나요?ㅋㅋㅋ

    2019.09.15 01: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반딧불은 옛날에 강원도에서 한번 본적이 있는데, 그 이후로 보기가 힘드네요 ^^
    기회가 된다면 반딧불 박물관에 다녀오고 싶네요.

    2019.09.15 10: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