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서비스경험디자인기사 2회 실기 시험 후기

by 박작가님 2021. 9. 11.
반응형

서비스경험디지인기사 2회 실기시험을 보았아요.

시험장소는 1회 실기와 같은 한양공업고등학교에서 봤습니다. 동대문디자인프라자역 2번출구로 나와 도보 5분거리에요. 1회차시험보다 인원이 많진 않았던걸로.. 1회차에는 줄이 꽤길었던거 같은데 이번시험도 인원이 많기는 했지만 체감상 지난번처럼 많지는 않았고요. 온도체크와 큐알코드 등 입장절차는 꼼꼼히 진행되었습니다.

시험문제는 28문제, 주관식이고 시험시간은 3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제가 들어간 수험실에서는 2명이 결시했어요. 문제를 다 풀면 11시부터 퇴실가능한데 1회실기때는 대부분이 11시 되면 퇴실했지만 이번에는 꼼꼼히 보시는분들이 많았습니다.

시험난이도는 글쎄요. 1회차시험도 그랬지만 풀때는 60점은 넘겠지 생각했는데 1회차때 아쉽게 떨어져서.. 이번에도 풀기는 다 풀었는데 얼마나 맞췄는지는 잘모르겠네요. 기억나는 문제는 웹페이지에서 자동완성기능? 이 UX UI의 무슨법칙인가랑 사용자조사중에 멀찌감치떨어져서 쳐다보는 조사이름, 그리고 사용자와 같이 다니며 조사하는 조사이름이 기억나네요. 대체로 핸드북에 있는 용어를 그대로 내지는 않고 실무에 맞게 이해를 했는지 보는 문제가 많았어요. 마지막문제가 카노그래프보고 곡선에 맞는 용어를 보기 중 고르고 표를 보고서 맞는 내용 찾는거였던게 또 기억나네요. 대충 생각나는걸로만 3개정도 틀린기억이 납니다. 붙었음 좋겠지만 이번시험도 모르겠네요. 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