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한식

상암동MBC 순대실록 방문기

by 박작가님 2023. 9. 15.
반응형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순대맛집, 순대실록 상암 MBC점에 다녀왔어요.

이 곳은 MBC신사옥(이제는 그냥 사옥인가요) 아시죠? 그 손가락 서로 맞대는 조형물 있는.. 여의도에서 이사한 엠비씨 사옥 옆 MBC파크몰 지하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1층 기업은행 맞은편이고요. 광고를 굳이 안해도 방송사에서 알아서 와서 홍보해주는 맛집브랜드 입니다. 드라마 촬영할때 종종 와서 찍나봐요.

안에 들어가면 테이블들이 있습니다. 매장이 전체적으로 깔끔해서 좋았어요.

신메뉴 순대대첩입니다. 다양한 순대메뉴들이 있고 또 신메뉴를 연구하고 꾸준히 출시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번 시즌 메뉴 순대대첩 신메뉴는 삼겹수육과 전통순대, 항정수육, 삼겹수육순대국, 그리고 해장에 안성맞춤 얼큰곱창순댓국이 있습니다.

저는 순대스테이크와 항정순대국, 그리고 살코기 순대국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음료수로 사이다를 주문했습니다.

순대국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쌈장, 새우젓, 깍두기, 부추, 양파가 나옵니다.

사이다는 칠성사이다가 나옵니다.

주문한 순대스테이크가 나왔습니다. 사실 순대와 스테이크가 매치가 잘 안되었는데 꽤 먹음직스럽게 나왔어요. 순대스테이크를 주문하면 소스가 두종류 나오는데 하나는 칠리소스고, 하나는 크림소스입니다. 그리고 채소겉절이가 하나 나왔어요.

주문한 항정순대국(앞쪽), 그리고 뒤쪽에는 살코기순대국입니다. 항정순대국은 항정살을 넣어서 부드러운 살코기 식감이 매력적이고요. 살코기 순대국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그 살코기 순대국입니다.

 

순대스테이크가 독특해서 빨리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순대실록 상암 MBC점의 기본찬입니다.

살코기순대국은 많이 먹어본 일반적인 메뉴입니다. 아는 그 맛이죠. ㅎㅎ 

항정순대국은 위 사진에 보이듯 항정살이 순대국에 들어가있습니다. 항정살은 고기집에서 보통 구워먹는데, 이렇게 순대국에 넣어 먹으니 고기도 엄청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꽤 고급식자재인 항정살을 넣은 고급 순대국, 가격은 제법 있지만 그 가격만큼의 가치를 하는 맛입니다. 국물에는 약간의 다대기가 들어있고요. 섞여있지는 않아서 입맛에 따라 빼서 먹을 수도 있게 되어 있어요.

 

순대스테이크입니다. 순대 속이 일반 순대와는 좀 다르게 되어 있고요. 불판에 구운순대라서 그런지 독특하고 딱 순대실록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라서 인상적입니다. 다양한 메뉴도 연구하고 신메뉴 출시도 꾸준히해서 넘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순대국을 잘 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방송사에서 드라마 촬영하러 오는 듯 해요. 다음번에는 칼칼한 곱창순대국도 먹어봐야겠습니다. 예전에는 상암동쪽에 직장을 다녀서 상암동 맛집투어하곤 했는데 옛추억이네요. 직장이 상암동이신분들은 여기 점심으로 많이 이용하신다고 하더라고요. 깔끔하고 맛있고, 메뉴 다양해서 참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