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한식

홍대 맛집 배떼기곱창 눈꽃막창 치즈가 돋도돋돋

by 박작가님 2023. 9.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접 발로뛰는 맛집 블로거 박작가입니다. 요즘 홍대를 자주 가네요.

이번에는 홍대입구역 근처, AK몰 뒤에 있는 배떼기곱창에 다녀왔습니다.

곱창좋아하시나요? 저는 환장하고 먹습니다.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술안주로도 제격이지만, 그냥 식사로 먹기에도 참 좋습니다. 이 곳은 KBS 생생정보맛집, MBC 생방송오늘저녁에도 나온 곳으로, 딱 곱창과 막창만 전문으로 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이름도 배떼기 곱창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꽤 오래된 맛집으로 알고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라거의반전 켈리 손석구배우가 가장 먼저 보이고요. 벽면에 독특한 그림벽화도 눈에 띕니다. 남자 둘에 중앙에 여자분이 그려진 그림, 맥주잔에 배떼기라고 그려져 있습니다. 가맹점이 아니고 홍대에만 있는 곳 입니다. 개인 음식점만의 매력이 있습니다.

서랍형 수저함이 테이블 측면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메뉴판을 봅시다. 1페이지로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배떼기 곱창에서 곱창 막창류를 주문하면 선지해장국을 줍니다. 리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추천메뉴는 야채곱창, 소금막창, 데리야끼막창 이렇게 3창을 즐길 수 있다 하여 배떼기 삼창이 있고요.

치즈가 눈꽃처럼 쌓여있다 하여 눈꽃막창이 추천메뉴 입니다.

그 외에도 순대볶음, 불꽃막창, 불막창, 양념막창 등 다양한 막창, 곱창류 메뉴가 있습니다.

저는 추천메뉴인 눈꽃막창과 추가메뉴로 빙수막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빙수막국수가 왜 막국수에 빙수가 들어가는지, 직접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팥빙수용 얼음이 막국수에 가득 올라가 있어 마치 빙수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중앙에는 선지해장국인데, 리필이 가능하고요. 오른쪽은 눈꽃막창입니다. 매콤한 양념에 막창을 볶은 뒤 그 위에 갈은 치즈를 눈꽃처럼 소복히 쌓았습니다. 매력적인 메뉴네요. 막창 메뉴는 익혀져서 나오기 때문에, 휴대용버너에 불을 켜서 치즈가 녹을만큼만 데워서 먹으면 됩니다.

 

소복히 눈꽃처럼 쌓인 치즈가 녹아갑니다. 굿굿

빙수막국수도 국자로 몇번 휘저어주면 얼음이 사르르 녹으면서 안에 막국수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선지해장국입니다. 솔까말 공기밥하나주면 당장 저녁한끼가 해결되는 첫인상입니다. 제가 선지해장국 좋아하는데 참 이 메뉴를 곱창을 주문하면 서비스로 준다니 대박입니다.

쭈압쭈압 늘어나는 치즈를 볼 수 있습니다.

쌈채소에 싸먹으면 막창의 매운맛을 살짝 중화시켜줍니다. 근데 양념막창이 생각보다 덜매워서 좋아요. 저는 맵찔이거든요. 저같은 맵찔이들한테는 안매운게 오히려 조크든여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아주 행복합니다. 잘 몰랐는데 사진을 보니 제가 13번 테이블에 앉았었군요.

눈꽃막창, 빙수막국수위에 올려서 먹기도 하고 든든하게 잘 먹었습니다. 빙수막국수가 오히려 눈꽃막창보다 조금 더 맵습니다. 그러나 시원한 맛이 나기에 괜춘하네요. 눈꽃막창, 혹시 매운것을 즐기는 분들을 위해 따로 매콤소스를 가져다 주시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홍대 곱창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곱창생각날때 종종 먹으러 가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