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우유 소믈리에] CU HEYROO 저지방우유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7. 12.
반응형
씨유편의점 PB브랜드 헤이루에서 나온 저지방우유 먹은 리뷰입니다.


헤이루 저지방우유 종이패키지 디자인은 대용량우유와 비슷하네요. 우유방울모양의 열기구비행선에 헤이루 캐릭터가 타고있고 그 옆에 젖소가 귀엽게 서 있어요. ㅎㅎ 헤이루캐릭터 피규어같은거 만들면 잘팔릴거같아요. 편의점에서 많이 봐서 이제 정겹네요. ㅎㅎ

저지방우유의 총용량은 300ml이고, 칼로리는 120kcal입니다. 1A등급원유를 사용했대요.


지방함량이기존우유대비 1/4고 맛은 그대로유지했대요. 영양정보는 나트륨 150mg, 탄수화물 14g, 당류 14g, 지방 3g, 포화지방 1.5g, 콜레스테롤 15mg, 단백질 9g, 칼슘 300mg 입니다.


원재료는 저지방우유 100%[국산, 1A등급원유(세균수기준)] 입니다. 전면상단에 유통기한옆에 F3이라고 적혀있는걸로 봐서 제조원은 매일유업 경산공장이네요. 씨유도 그렇고 보통 편의점또는 마트 PB상품은에서는 자체 생산라인을 가지고 있지않아서 실제 제조는 우유회사에서 합니다.


우유는 새하얀 원유색이고요. 맛은 매일유업에서 만들었으니 매일우유랑 비슷합니다. 사실 흰우유는 맛의차이를 느끼기가 정말 어렵죠. 원유 100%라 큰차이가 없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서울우유가 조금 더 고소한느낌이고 그거말고는 다 비슷비슷해요. ㅎㅎ


박작가의 맛 평가
우유느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