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빈 라떼 먹은 리뷰 입니다.

매일유업에서 나온 바리스타룰스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빈 라떼는 코스타리카 SHB, 풀시티 더블로스팅, 마다가스카르 리얼 버빈 바닐라빈을 사용한 맞춤 로스팅 라떼 입니다. 바리스타룰스에서 rule1의 원두는 커피종류마다 다른거 같아요. 전에먹었던 플라넬 드립라떼는 엘살바도르 SHB를 썼었는데 바닐라빈 라떼는 코스타리카 SHB를 쓰네요.

패키지디자인은 진한노랑에서 밝은노랑으로 가는 수직그라데이션을 넣었고요. 하단에는 바닐라빈 꽃과 원두 이미지를 넣었어요. 용량은 325ml이고 칼로리는 210kcal 입니다. 8월현재 가격은 2500원 입니다.

원유 40%, 플라넬드립 커피추출액 23.92%(고형분 2.44% 이상), 바닐라빈추출물 0.07% 들어가고요. 총카페인함량은 100mg입니다.

측면에는 위와 같이 커피의 강점을 설명하고 있어요. COE등급의 코스타리카 농장 원두를 사용하고, 섬세한 맛과 향을 살렸대요. 핸드드립추출방식으로 풍부한 아로마와 부드러운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170mg, 탄수화물 28g, 당류 25g, 지방 8g, 포화지방 5g, 콜레스테롤 26mg, 단백질 6.5g 입니다. 바리스타룰스는 매일유업 충남 청양공장에서 만듭니다. 원재료는 원유(국산) 40%, 정제수, 코스타리카 플라넬드립 커피추출액 23.92%(고형분함량 2.44% 이상, 커피원두: 코스타리카산 100%), 정백당, 혼합탈지분유(네덜란드산), 유크림, 바닐라빈추출물 0.07%[독일산(바닐라빈: 마다가스카르산)], 탄산수소나트륨, 유화제, 합성향료(바닐라향, 커피향) 입니다. 다른 바리스타룰스 커피들이 보통 합성향료를 안썼던거 같은데 커피향 합성향료를 쓰는 점이 조금 아쉽게 느껴지네요.

빨대를 꽂아서 먹어봅니다. 플라스틱용기에 담겨져 있고 요구르트처럼 빨대로 먹는 형태라서 커피를 흘리거나 하지 않아서 편하고요. 용량도 325ml라서 다른 커피대비 오래 마실수 있어서 좋네요. 맛은 바닐라라떼맛입니다. 바리스타룰스커피가 이름이 보통 화려한데 다른 커피류하고 차별화를 주고, 최대한 카페커피랑 비슷하게 고급스럽게 만드는 이미지를 주려고 그렇게 만드는것 같아요. 맛에 있어서는 무난한 바닐라 라떼고요. 개인적으로 맛에서는 제목의 화려함 만큼의 임펙트는 주지 못하는거 같아요. 그냥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일반적인 바닐라라떼 맛입니다.

 

Posted by 친절한 박작가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카페 못가는대신 집에서 간편하게 커피 마실때 먹고 있는건데 반갑네요 ^^

    2019.08.23 18: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