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콩카페 연유라떼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8. 24.
반응형

동원 F&B 브랜드 덴마크에서 나온 콩카페 연유라떼 먹은 리뷰 입니다.

콩카페 연유라떼 패키지디자인이 독특하네요. 일단 배경색은 녹색계열이고요. 글자색은 흰색이고, 진한 붉은색으로 강조부분을 강조했습니다. 전면에 제품명이, 그리고 하단에는 콩카페의 매장 사진이 들어가요. 보통 원두사진을 쓰는데 베트남에서 촬영한것으로 보이는 가게 사진을 넣은점이 독특합니다. 콩카페 연유라떼는 편의점에서 8월 현재 2000원에 판매되고 있어요.

용량은 250ml이고 칼로리는 195kcal 입니다. 베트남 커피추출액 12%(고형분 함량 7.2% 이상), 커피분말 0.2%(고형분 함량 95% 이상), 연유시럽 2%, 혼합분유 2.5%, 유크림 4% 들어갑니다. 고카페인이 함유되어있으며 총 카페인함량은 230mg입니다. 카페인함량이 꽤 큰 편이네요. 보통 250ml 용량 커피라면 카페인함량이 100mg 많아야 150mg를 넘지 않는데 230mg이면 엄청 많이 들어있습니다. 참고로 GS25에서 판매하는 스누피 대용량커피우유 500ml가 약 200mg 정도 카페인이 들어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카페인에 예민하신분이라면 드실때 주의하셔야겠어요.

참고로 성인기준 일일 카페인 권장량은 약 400mg정도라고 합니다.

콩카페 연유라떼의 영양정보는 나트륨 150mg, 탄수화물 35g, 당류 33g, 콜레스테롤 20mg, 지방 5g, 포화지방 4g, 단백질 3g 입니다. 대체로 일반적인 커피 영양정보에서 크게 벗어나진않고 비슷합니다.

베트남 정통 커피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연유의 하모니래요. 측면에 이미지를 보니 콩카페가 덴마크의 하위브랜드가 아니고 협력브랜드인가봐요.

콩카페 연유라떼는 동원 F&B 수원공장에서 만들고요. 원재료는 정제수, 베트남커피추출액 12%(고형분 함량 7.2% 이상, 원두: 베트남산), 설탕, 유크림 4%(국산), 혼합분유 2.5%(외국산), 덱스트린, 연유시럽 2%, 보리추출파우더, 커피분말 0.2%(고형분 함량 95% 이상, 원두: 베트남산), 유화제, 탄산수소나트륨, CMC, 카라기난, 합성향료(커피향, 연유향) 입니다.

원유 대신에 유크림과 혼합분유로 커피를 만들어서 맛이 달달하고 강할거 같네요.

맛은 일반적인 달달한 카페라떼에 연유향이 살짝 들어간 맛이에요. 연유맛이 들어가지만 어색하지 않고 커피랑 잘 어울리네요. 베트남에서는 이렇게 연유를 넣어 커피를 마시나봐요. 일반적인 커피만 먹다가 연유라떼를 처음 먹어보니 맛이 독특해서 즐겁네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동원 콩카페 코코넛... 동원 콩카페 연유라... 동원 콩카페 코코넛...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