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외 식품, 음료 정보

베트남 즉석 쌀국수 포포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10. 13.
반응형

베트남 쌀국수도 컵라면으로 나오나봐요. 편의점에서 베트남 즉설 쌀국수 포포 먹은 리뷰입니다.

베트남 즉석 쌀국수 포포 입니다. 패키지다자인에 검은색 배경을 쓴 점이 독특하네요. phopho라는 제품명은 검은색 대비 채도와 명도대비가 가장 큰 노란색으로 적혀 있어요. 좋은 배색이에요. 패키지 상단에 아래쪽에는 고수와 나물, 고기가 들어있는 쌀국수 연출 사진이 들어있어요. 끓는물만 바로 부어주면 3분만에 쌀국수를 먹을 수 있대요. 쌀국수도 참 먹기 편하게 컵라면으로 잘 나왔네요.

총용량은 70g이고 칼로리는 256kcal에요. 건면 중 쌀 89% 함유되어있어요. 쌀 함량이 높아서 참 좋아요. 밀가루보다 쌀이 건강에는 더 좋죠.

패키지 하단 전면도 상단하고 디자인은 비슷해요. 다만 좌측상단에 고수 사진이 추가로 들어있네요. 좌측상단을 보니 HAVIET FOODS라고 적혀 있는걸로 보아 기술 제휴를 해서 우리나라에서 제작하거나 아니면 배나 비행기를 통해 수입된 제품인가 봐요.

수입판매원은 서울 마포구의 래딕스 글로비즈입니다.

원재료는

- 쌀국수면(건면): 쌀 89%(베트남산), 변성전분, 정제수, 정제소금, 설탕, 향미증진제(L-글루탐산나트륨), 구아검

- 분말스프(복합조미식품): 정제소금, 설탕, 향미증진제(L-글루탐산나트륨), 말토덱스트린, 검은후추, 마늘, 고추, 계피, 스타아니스, 효모추출물, 5-이노신산이나트륨, 5-구아닐산이나트륨, 아니스, 소두구, 구연산

- 오일(향미유): 팜올레인유, 마늘, 양파, 생강, 합성향료(쇠고기향)

- 야채스프(두류가공품): 대두단백(유전자변형대두포함가능성있음), 건파, 고수

입니다.

원산지는 베트남이고, 배나 항공편으로 온 수입품입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1,500mg, 탄수화물 50g, 당류 3g, 지방 4g, 포화지방 0.5g, 단백질 5g 입니다.

조리방법은 컵에 면, 분말스프를 넣고, 뜨거운물 400ml을 부은 뒤, 3분 후 오일을 넣으면 완성

뚜껑을 열면 이렇게 면과 분말스프, 오일이 들어있어요. 보통 컵라면과는 다르게 면도 비닐에 한번 더 포장되어 있는 점이 독특하네요.

면과 분말스프, 오일을 탈탈 털어넣어요.

아차.. 지금 리뷰를 쓰면서 느끼는건데 오일은 뜨거운물을 넣은 뒤 3분 후 먹기전에 넣어야 하는데, 저는 더운물 붓기 전 미리 넣어버렸네요. ;;

뜨거운 물을 부은 뒤 3분이 지나면

이렇게 맛있는 쌀국수가 완성됩니다. 세상 참 편해졌어요. ㅎㅎ

잘 저어서

한입 먹어 봅니다.

국물도 깔끔하고, 면도 쌀면이라 쫄깃하니 맛있네요. 일반 컵라면도 맛있지만, 베트남쌀국수는 맑은 국물에 식감도 쫄깃한 쌀국수라서 이색적이고 좋은거 같아요. 막 맛이 강하거나 하진 않고 깔끔합니다. 맛은 우리가 알고 있는 보통 쌀국수 맛이 납니다. 고수향은 전혀 나지 않아요.

저는 오일을 미리 넣었는데, 원래는 뜨거운 물 붓고 3분 뒤에 넣어야 합니다. 근데 이렇게 먹어도 맛있네요. 다음에는 꼭 원래 조리방법대로 만들어서 먹어봐야겠어요.

특히 면이 쫄깃해서 좋네요.

저는 면먹으면서 국물 호로록하다보니 국물까지 다 비웠지만, 베트남쌀국수도 나트륨이 1,500mg로 일일권장량의 75%나 되기 때문에 국물은 나트륨때문에라도 웬만하면 드시지 않는게 좋을거 같아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