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외 식품, 음료 정보

CU 비건 채식주의 도시락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20. 1. 4.
반응형

씨유에서 나온 Vegan 채식주의 도시락 먹은 리뷰 입니다.

저의 경우 계란알러지가 있어서 달걀이 들어있는 음식은 잘 못먹어요. 아마 저처럼 음식을 가리는 사람도 꽤 많을 거라고 봅니다. 그런부분에서 이번에 나온 비건 채식주의 도시락을 보고 참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저의 경우 계란만 먹지 않을 뿐 고기는 먹지만, 콩고기는 처음이라 먹어보고 싶기도 했고요. 마침 제가 다니는 씨유에 콩고기를 사용한 채식주의 도시락이 있길래 구매해 보았습니다.

비건 채식주의 도시락이에요. 즉석섭취식품이고 총 용량은 275g 입니다.

가격은 2019년 12월 기준 3,300원이에요.

이렇게 비닐에 감싸져 있어요. 스윗 펌킨, 판네 파스타, 머쉬룸, 토마토, 올리브가 들어가나봐요. 그리고 No-meat! 콩고기 사용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네요.

제조사는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주)푸드플래닛 이에요.

주재료 및 함량은 단호박 25.73, 참좋은콩불구이 10.53%, 미니새송이버섯 8.77%, 방울토마토 8.77%, 바질페스토소스 6.14%[바질 32%], 라리펜네 5.11%, 엑셀렌시아슬라이스블랙올리브 1.75% 입니다.

겉을 감싼 비닐을 벗겨 보았어요. 도시락 상단에는 젓가락이 붙어 있네요.

원재료는 단호박[중국산], 맛탕소스-비[올리고당, 기타과당, 설탕, 물엿1, 혼합제제(폴리글리시톨시럽, 올리고당), 양조간장(일본산), 정제소금(국산)], 참좋은콩불구이[두류가공품(대만산), 해바라기유{해바라기유(우크라이나산)}, 물엿, 양조간장, 유기농설탕], 미니새송이버섯[국산], 방울토마토[국산], 바질페스토소스[바질(미국산), 덱스트린, 카놀라유, 올리브유, 마늘], 라리펜네[터키산/듀럼세몰리나], 이집트콩[이탈리아산], 엑셀렌시아슬라이스블랙올리브[스페인산], 정제소금, 미강유혼합액 입니다. 대두, 밀, 토마토가 함유되어 있어요.

냉장보관식품이고, HACCP인증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대요. 심한 알러지체질이신분은 이런 부분도 꼼꼼히 따져봐야 할거 같아요.

전자렌지에 돌리란 말이 없어서 그냥 열어서 먹으려고 포장용기를 열어보았어요.

호박과 판네파스타, 콩, 그리고 콩고기, 올리브가 보이네요.

위에서도 찍어보았어요. 콩고기가 무슨맛일지 참 궁금하네요.

호박입니다. 녹색껍질도 같이 먹나봐요. 그리고 이집트콩도 같이 보여요.

오늘의 주인공, 가장 궁금한 콩고기에요. 겉모습은 정말 고기와 구별이 어려울정도로 고기같아요.

호박과 이집트콩을 먹어보았어요. 건강한 맛을 생각했는데, 양조간장과 해바라기유를 쓴 소스가 있어서 그런지 제법 맛도 괜찮아요.

파네파스타와 방울토마토입니다. 역시 소스가 해바라기유를 써서 그런지 윤기가 좔좔 흐릅니다.

먹으면 느끼함보다는 고소함이 강해요. 그리고 약간 짭쪼름한 맛도 느낄 수 있어요. 간이 심심하다는 느낌보다 건강한데 맛도 좀 있네? 라는 느낌이에요. 처음기대치가 낮아서 그런지 더 놀랍고 신기했던거 같아요.

가장 맛이 궁금했던,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콩고기 입니다. ㅎㅎ

오... 맛있어요!!! 식감이 고기 식감 못지 않아요. 완전히 똑같다고는 할 수 없지만 대략 70~80%는 구현한거 같아요. 맛도 고기맛이 납니다. 다만 고기의 느끼함은 없고, 고소함만 있어요. 물론 고기맛과 차이는있지만, 이정도면 상당한 수준인거 같아요. 이것도 기대가 낮아서 그런지 정말 맛있게 느껴졌어요. 해바라기유와 올리브유 등 건강한 식물성기름을 섞은 소스가 고기에 잘 베어 있고 먹을때마다 소스가 고기의 육즙역할을 해요.

양송이도 먹어보고, 콩고기와 파네파스타를 같이 먹어보기도 해요.

소스가 참 맘에들어요. 글루탐산나트륨(MSG)를 쓰지 않아 텁텁함이 없고 깔끔하고 고소하고 짭쪼름해요. 제 입맛에 너무 잘 맞아서 좋았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먹고나서도 몸이 가벼운 느낌이에요. 가격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처음먹어본 콩고기 맛이 꽤 괜찮아서 놀랐습니다. 굳이 채식주의가 아니어도, 그냥 보통사람이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거 같아요. 콩고기 아직 한번도 안드셔보셨다면 씨유 채식주의 도시락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