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내 전공은 힙합 최종화

by 박작가님 2020. 2. 28.
반응형

내 전공은 힙합(My major is HIPHOP)이라고 네이버 VLIVE 방송을 최근에 봤어요.

그리고 오늘 최종화가 끝났습니다.

내 전공은 힙합은 대학교 힙합동아리들이 나와서 경연하는 프로그램이에요.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볼 수 있어요. 총 25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 옛날에는 대학가요제에서 대학밴드끼리 경쟁하곤 했었는데, 언제부턴가 대학은 공부하고 스펙쌓고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인식이 자리잡아져서, 대학에서 논다는 생각은 잘 안하게 되었잖아요.

그런데 이번에 내 전공을 힙합을 보며 대학에도 아직 낭만이 있구나 라고 느끼게 되었답니다.

모든 대학이 다 참여하는게 아니고 대략 10여개 대학(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경희대, 경희대 국제캠퍼스, 용인대 등등)이 나와서 1, 2, 3차 경연을 통해 합격 탈락팀이 정해지고 최종 올라온 4팀이 경쟁해서 우승팀을 가려내는 방식이에요.

그 중에 몇몇 팀은 정말 음원으로 나와도 되겠다 싶을정도로 좋은 곡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뭐 작가가 대충 스토리를 만들긴 하겠지만, 팀별로 컨셉이 있어서 컨셉따라 보는 재미도 있고요.

진행에는 쿠기, 자이언티, 팔로알토, 송민호가 맡았고, 최종 4팀은 각 진행자가 프로듀싱해서 합동공연을 펼쳐요.

맘에 들었던 팀은 서울대 트리플에이치(츄플)과 경희대 래빈(RAPPIN)팀이 노래도 좋고 공연도 좋더라고요.

특히 서울대 트리플에이치팀은 약간 컨셉이 서울대지만 랩도 잘한다. 랩을 진지하게 하고 있지 않다고 해서 못할 거라는 편견을 버려! 이런 컨셉이라 참 맘에 들었어요. 초반에는 밝은 분위기의 곡만 나오다가 3라운드때 급변신곡이 나와서 반전이 멋졌습니다. 반전곡은 EP22에서 같은 서울대 바팩과 붙었떤 '머리가나쁜래퍼들은이곡을들어보새오'

https://www.vlive.tv/video/176377/playlist/170178

 

[V LIVE] Ep 22. 서울대의 두 동아리 츄플 & 바팩 파이널에서 만나다!

V LIVE에서 영상을 시청해 보세요!

www.vlive.tv

20분부터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 좋았던 곡은 EP20편에서 서울대 트리플에이치와 붙었던 경희대 국제캠퍼스 래빈의 'ONLY ONE'

https://www.vlive.tv/video/175676?channelCode=A73AFF

 

[V LIVE] Ep 20. 경희대 래빈VS 서울대 츄플 리매치!? 과연 살아남을 학교는 어디?

V LIVE에서 영상을 시청해 보세요!

www.vlive.tv

21분 20초부터 보세요 ㅎ

 

위 두 편은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다른 팀들도 넘 잘했어요. 대학힙합씬 수준이 높네요.

우승팀에 모 학생은 웬지 다음 쇼미더머니 시즌때 볼 거 같은 느낌이에요. ㅎㅎ 그만큼 딜리버리가 좋고 랩을 잘했어요.

우승팀은 스포가 될거 같아서 적진 않을래요. ㅎㅎ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 많이 했으면 좋겠어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