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가볼만한 곳

KC대학교 도서관 회원가입 해 봄

by 박작가님 2020. 3. 10.
반응형

케이씨대학교 도서관 회원가입하고 이용한 리뷰입니다.

지난번에 KC대학교 방문했다가 내부공사건으로 도서관 회원가입을 못하고 왔는데요.

이번에 다시가서 회원가입하고 도서관 이용했습니다. ㅎㅎ

공사는 마무리 되었지만,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다시 도서관 문닫는다고 해요. 리뷰를 쓰는 현재는 이용이 안됩니다 ㅜ

케이씨도서관 회원가입은 2종류입니다.

자료열람만 가능한 회원과 자료대출도 가능한 회원 이렇게 2가지로 나뉩니다.

자료열람만 가능한 회원에 가입하는 경우 가입비는 1만원입니다.

자료대출도 가능한 회원의 경우 가입비는 2만원이고, 추가로 거치금 3만원을 납부해야합니다.

거치금은 회원 탈퇴시 100% 반납됩니다. 도서를 빌리고 연체하거나 잠적하는경우가 있기 때문에 거치금이 생긴거 같더라고요. 저는 자료를 빌리진 않을 계획이라 가입비1만원 납부하고 회원가입했습니다.

아, 회원가입은 꼭 강서구지역 주민만 가능하고, 증명사진(3x4cm)과 신분증을 가져오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시 신청서를 작성하는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회원증은 따로 없고, 스마트폰으로 위 어플을 다운받은뒤에, 신청서에 기재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로그인, 바코드 생성후 이용하면 됩니다. 바코드는 입장할때 입구에 바코드리더기에 찍으면 됩니다. ㅎㅎ

케이씨대학교 도서관은 2층으로 되어있는데, 1층은 도서관 관리실이 있고요. 2층에 자료대출실이 있습니다.

열람실은 KC대학교 도서관이 아닌, 본관에 있어요. 자료이용하는 공간과 공부하는 공간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봅시다.

2층입니다. 자료대출가능회원으로 가입시 전자도서관도 이용가능한가봐요. 케이씨대학교 전자도서관은 북큐브로 이용가능하네요. 저도 북큐브 자주 쓰는데 대출가능회원자로 가입할걸 그랬나봐요 ㅎㅎ;;

자료실 입구입니다. 안쪽에는 컴퓨터가 8대 정도 있습니다. 국회도서관 자료열람용 PC 입니다.

이렇게 프린트도 있습니다. 애드투페이퍼라는 어플을 설치하면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안쪽은 이렇게 서가가 위치해 있습니다. 

만화도 있고 종류가 꽤 다양합니다. 다만 일반 도서관과는 다르게 기독교서적이 꽤 많다는게 느껴집니다.

한쪽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되어 있고요. 난방도 잘 됩니다. 확실히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이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네요. 방학이기도 해서 한산하게 혼자 책 잘 읽었습니다. 계속 개방해주면 좋을텐데 코로나때문에 잠시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아쉽습니다. 나중에 개방하면 다시 책보러 와야겠어요. 조용해서 공부하기 좋아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