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ASL 4강 1경기 이영호vs김명운 경기 결과

by 박작가님 2020. 4. 12.
반응형

아프리카TV 스타리그 4강 1경기 테란의 제왕 최종병기 Flash 이영호와, 저그의 여왕 Queen 김명운의 경기가 방금 끝났습니다.

지난 8강에서 저그 피지컬대왕 김홍규선수를 대저그전으로 이기고 올라온 김명운선수가 과연 스타 끝판왕, 최종병기, 역대 스타리그 최다 우승자 테란 이영호선수를 상대로 어떤 경기를 펼칠지 몹시 궁금했었는데, 결과가 나왔습니다.

경기는 코로나때문에 관객석이 없이 인터넷 온라인으로 생중계 되었습니다.

1경기는 2인용 맵 매치포인트에서 진행했고,

김명운선수는 빠른확장이후 뮤탈리스크로 흔들기 준비했었는데, 이영호선수가 발키리와 마린메딕을 섞은 발리오닉으로 타이밍러시가 들어가 1번의 러쉬 끝에 김명운선수의 GG를 받아냈습니다.

2경기는 호라이즌 달기지인데, 아영호선수가 골리앗 마린메딕, 골리오닉 전술을 들고나왔고, 김명운선수는 적절한 뮤탈전술로 이영호 선수의 GG를 받아냈습니다. 뮤탈짤짤이라고 하죠. 뮤짤이라는 뮤탈컨트롤 정말 강한거 같아요.

3경기 폴리포이드에서는 다시 이영호선수가 마린메딕 발키리로 김명운선수를 꺾습니다. 마린메딕 발키리거 뮤탈에게는 정말 강한거 같습니다. 김명운선수도 1경기때 기억을 떠올려 저글링을 다수 뽑았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4경기는 네오실피드에서 펼쳐졌는데, 이번에는 깜짝전략으로 김명운선수가 뮤탈이 아닌 멀티이후 빠른 럴커저글링으로 이영호선수의 허를 찔렀습니다. 이영호선수가 뮤탈이 나올줄 알고 터렛위주의 운영을 했는데 정말 찰나의 순간에 둟리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이 날 가장 인상적인 경기였습니다.

5경기 마지막 경기는 2인용맵 히치하이커에서 펼쳐졌고, 1경기에서처럼 발키리, 마린메딕, 탱크로 타이밍러시를 시도했으나, 김명운선수가 적절히 방어타워로 성큰을 지어놓아 시간을 벌었고, 특히 1시지역으로 가려는 이영호선수의 드랍쉽을 잡은게 컸던거 같아요. 그리고 탱크를 뽑다보니 상대적으로 발키리가 적게 나왔고, 발키리를 스컬지로 적절히 끊어낸게 김명운선수의 승리를 가져왔던거 같습니다.

결국 이영호선수를 3대2로 꺾고 김명운선수가 결승에 진출하였습니다.

스타크래프트가 90년대 중후반에 나온 게임인데 지금봐도 참 재밌고 다양한 전략이 나오는것이 인상적이에요.

아프리카티비의 이승은해설위원, 캐스터, 임성춘 해설위원의 입담도 볼만합니다.

다음경기는 4강 2경기 화요일에 있을 예정입니다. 이재호선수와 박상현 선수, 둘 중 누가 결승에 올라가 김명운선수와 붙을지 정말 기대되네요.

 

경기는 아프리카 TV에서 다시보기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안해도 볼 수 있습니다.)

http://vod.afreecatv.com/PLAYER/STATION/55226733

 

4강 1경기 전체보기 / ASL 시즌9

4강 1경기 전체보기 / ASL 시즌9

vod.afreecatv.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