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가볼만한 곳

종각역 태양의 정원 다녀 옴

by 박작가님 2020. 4. 29.
반응형

종각역 태양의 정원 다녀온 리뷰 입니다.

1호선 종각역 지하에 종로서적 쪽에 정원이 생겼어요.

종각역 들렀다가 우연히 본건데 너무 멋있어서 리뷰로 남겨봅니다.

찾아보니 생긴지 얼마 안된 곳이더라고요.

일단 사진 먼저 보시죠

종각역 태양의 정원 입니다. 1호선 종각역 4번출구로 가는길에 발견했습니다.

종각문고 내려가는 길에 설치되어 있더라고요.

마치 비밀의 정원 같은 느낌입니다. 굉장히 신선했어요. 오 이런곳이 생기다니..

태양의 정원은 2019년 12월 13일 개방했대요.

이 시설은 지상의 햇빛을 원격 집광부를 통해 고밀도로 모은 후 특수 제작 렌즈에 통과시켜 손실을 최소화 해서 지하 공간까지 전달하는 자연채광 제어기술이 쓰인대요. 지하의 식물들이 자랄 수 있게 햇빛을 제공하죠. 그래서 그런지 천장부부분이 독특하게 되어있더라고요.

태양의 정원 오른쪽에는 종로 문고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 공간이 굉장히 휑했는데 태양의 정원 생기니 꽉 차 보여서 좋아요.

태양의 정원 왼쪽에는 종로청년숲이라고 해서 다양한 기념품, 악세사리를 파는 공간을 만들었어요. 아마 미술또는 도예전공 창업 청년들을 위한 공간인거 같아요. 이렇게 창업을 지원하는 공간을 만든거 참 유용하게 공간을 잘 활용했다고 생각되어 인상깊었어요.

천장에는 이렇게 태양빛을 지하로 연결해주는 렌즈가 설치되어 있어요. 태양빛의 방향에 따라 움직인다고 하더라고요. 그냥 멋으로 설치한게 아니라 다 쓰임새가 있다는것 ㅎㅎ 천장패널이 다 계획이 있군요 ㅎㅎ

각 나무마다 표지판이 있어서 어떤 나무인지 알아보기 넘 편하게 되어 있어요.

이 나무는 동백나무에요. 세상에 지상에서도 보기 드문 동백나무를 지하철역에서 보게 될줄이야 ㅎ

다양한 식물이 심어져 있어서 공기정화작용도 하고 여러모로 도움도 되면서 경관도 좋게 잘 만든거 같아요.

1호선 종각역 들르실일 있다면 한번 꼭 보러 오세요. 참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