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외 식품, 음료 정보

75년 전통의 맛 연양갱 먹어 봄

by 친절한 박작가님 2020. 6. 5.

75년 전통의 맛 그대로 오래동안 사랑받은 연양갱 먹은 리뷰 입니다.

원조 연양갱입니다. 제가 태어나서 처음 본 과자였던거 같습니다. 저희 할머님께서 참 좋아하셨던 옛기억이 나네요.

2개 묶음으로 마트 계산대에 팔길래 옛 생각도 나고 해서 한번 사보았어요.

2개 묶음로 마트에서 1,200원에 구매했습니다. (2020년 6월 기준)

짠 옛날부터 봐온 다지인의 정체성을 유지한채 꾸준히 세련된 디자인으로 발전시킨거 같아요. 양갱브랜드 점유율 1위 연양갱입니다. 해태에서 만들었어요

50g 양갱 2개가 들어있고요. 개당 타우린 25mg, 칼로리는 145kcal 입니다.(1개 당)

포장지 제품명에... 오타가 있네요. 이런 경우는 처음봅니다 ;;

ㅎ태연양갱... 해태연양갱의 오타인가 봅니다.

 해태연양갱은 해태제과식품에서 유통과 판매를 맡지만 제조는 경기도 양주시 두라푸드에서 합니다.

원재료는 팥앙금{팥(중국산)}, 설탕, 물엿, 포도당, 백앙금{강낭콩(캐나다산)}, 한천1(국산), 한천2, 타우린 입니다. 원재료가 간단해서 좋은거 같아요.

한천이 뭔지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곤약가루? 라고 나오네요. 보통 우뭇가사리를 뜨거운물로 끓여 추출하여 만든가루라고 나옵니다.

연양갱의 영양정보는 50g(1개) 당

탄수화물 34g, 당류 25g, 단백질 2g 입니다.

특이하게 나트륨이 하나도 안들어가네요. 나트륨 0mg 인 과자는 처음봅니다.

탄수화물과 당이 대부분이니 당떨어질때 하나씩 먹기 좋을거 같아요.

겉포장지를 열면 이렇게 안에 종이포장지로 된 연양갱이 나옵니다.

연양갱입니다. ㅎㅎ

뒷면에는 한자로 연양갱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차게해서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ㅎ

측면에도 연양갱 ;;

먹는방법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뜯는곳에 살짝 점선커팅이 되어 있어서 쉽게 뜯을 수 있어요. 옛날엔 없었는데 생겨서 좋네요 ㅎㅎ

안에는 금괴(?)가 아니 영양갱이 금색 포장지에 들어있습니다. 제가 먹던 옛날 그대로...

... 인것 같았으나 금색 포장지에 HAITAI라고 로고가 은은하게 비추는 가공을 했네요. 오 멋집니다.

연양갱!

설명에 나온대로 윗면을 뜯어서

아랫쪽을 밀어 먹으라고 했지만 저는 이렇게 뜯어먹는게 편합니다 ㅎ

냠냠 옛날 맛 그대로네요. 달달한 단팥맛납니다. 저희 할머니가 좋아하셨죠.

한천가루가 들어가서 그런지 잘 녹지 않고 형태를 유지하는게 신기하네요. 일반 캔디였으면 포장지에 늘러붙었을 텐데, 포장지도 잘 뜯어지고 신기합니다.

표면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초콜릿 먹는 식감입니다. 맛은 달달한 단팥맛이고요 ㅎㅎ

75년동안 사랑받아왔지만, 앞으로도 쭉 계속 나왔으면 좋겠어요. 지금먹어도 충분히 맛있네요. 무엇보다 원재료가 간단하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참 좋은거 같아요.

공부할때, 운동하고나서 먹어도 참 맛있는 연양갱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댓글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