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ASL S10 8강 이영호(R) VS 유영진(T) - 이영호 4강 진출

by 박작가님 2020. 10. 18.
반응형

ASL 최초의 랜덤 이영호 선수와, 8강 유일한 테란 유영진선수의 경기가 10/18 19:00 진행되었어요.

맵은 1세트 플라즈마, 2세트 엘립스, 3세트 링잉블룸, 4세트 폴리포이드, 5세트 사쿠라스 템플 입니다.

ASL 우승 다회에 빛나는 천재테란유저 이영호, 이번 시즌에 랜덤으로 8강까지 올라온것만도 대단하죠

생애최초 8강 진출한 테란 유영진선수에요. 8강에 올라온 유일한 테란종족 유저입니다.

1세트 플라즈마

이영호선수는 랜덤 테란 11시, 그리고 유영진선수는 7시 테란으로 시작되었어요. 이영호선수는 대 테란전 최근 10경기 9승1패, ASL전체 통틀어서도 22승 7패로 테란대테란전 승률 1위에요.

이영호 선수는 앞마당 멀티 이후 투스타레이스전략을 썼고, 유영진선수는 노 멀티 전진 2팩토리 이후 벌쳐마린탱크로 빠른 공격으로, 이영호선수가 앞마당 이후 빌드가 느린 틈을 노린 전략을 썼는데요. 이영호선수가 에그를 깨는걸 눈치 채고, 본진 언덕벙커, 앞마당길목벙커를 빠르게 지어 본진 SCV를 상당수 잃었지만, 결국 막아내고, 레이스가 클로킹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어 유영진선수에게 GG를 받아냅니다.

 

2경기 엘립스

유영진선수는 1시 테란, 이영호선수는 7시 랜덤 프로토스로 시작했어요. 유영진선수는 앞마당 더블, 이영호선수도 앞마당 더블로 시작했고요.  유영진선수는 벌쳐로 이영호선수의 본진을 흔들고, 이영호선수는 셔틀리버로 유영진선수의 앞마당을 흔드는 흥미진진한 전개가 진행되고, 이후 이영호선수는 9시에 3번째 멀티를 가져갑니다. 이후 셔틀견제를 해보지만 유영진선수는 골리앗으로 방어하고요. 하지만 이영호선수의 센스가 좋아서 리버로 스캐럽한방 터뜨리는데 성공합니다. 이후 드라군으로 꾸준히 압박하고요. 유영진선수도 탱크벌쳐골리앗으로 진출을 준비합니다.

이영호선수는 투셔틀운영로 한번 더 드랍을 노리고, 드랍하면서 5시에도 멀티를 하나 더 올립니다. 그러면서 템플러로 유영진선수의 앞마당 SCV 초토화 시킵니다. 유영진선수는 중앙으로 진출하려 하지만 이영호선수가 물량으로 칼같이 막네요. 유영진선수도 12시 멀티합니다.

이영호 선수가 프로토스도 정말 준비 많이 한게 보입니다. 유영진선수가 중앙진출에 어려움을 많이 겪네요. 결국 12시 자원줄도 타격을 받고, 인구수는 2배가까이 차이나고.. 템플러 셔틀견제도 수시로 하네요. 승기는 이영호선수쪽으로 기울고, 아비터가 나오고 유영진선수와 중앙접전과 더불어 12시 셔틀견제를 하는 멀티태스킹플레이로 유영진선수의 GG를 받아냅니다.

 

3경기 링잉블룸

이영호선수는 5시 랜덤 저그, 유영진선수는 11시 테란이 나왔습니다. 이번 8강전에서 이영호선수 테란, 프로토스, 저그 3종족 다 해보네요.

링잉블룸맵이 넓은 맵이라서 그런지 두 선수 다 허를 찌르는 전략을 준비했네요. 이영호선수는 8드론 스포닝을, 유영진선수는 BBS 전략을 준비했네요. 유영진선수의 전진배럭을 이영호선수의 정찰용 드론이 발견하고, 이영호선수는 9저글링이 나왔습니다. 허를 찌르는 전진 투배럭이 오히려 독이 되었습니다. 이영호선수에게 회심의 미소가 나오고, 결국...

유영진선수는 GG를 선언합니다. 와 정말 가위바위보 보는 줄 알았어요. 유영진은 이영호가 저그인줄은 몰랐겠죠. 게다가 저그인데다 8드론 스포닝전략이라니... 완전 드라마틱한 경기였어요.

이영호 랜덤으로 8강전에서 3연승하면서, 4강에 진출합니다.

다음 경기는 내일모레 화요일 박상현 장윤철 선수 경기네요. 테란과 저그의 명경기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