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ASL S10 8강 4경기 1세트 폴리포이드 김명운 vs 도재욱 - 김명운 승

by 박작가님 2020. 10. 27.
반응형

ASL S10 8강 4경기 이전 시즌 우승자 김명운과, 마지막 프로토스 도재욱의 경기 리뷰 입니다.

김명운 선수, 대 프로토스전 승률이 좋은데 도재욱 선수가 과연 전 시즌 우승자를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가 오늘 경기의 키포인트에요.

1세트는 김명운선수가 선택한 맵 폴리포이드에서 시작했어요.

김명운선수는 1시 저그, 도재욱선수는 11시 프로토스로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김명운선수는 앞마당, 도재욱선수는 김명운선수의 앞마당에 캐논러시를 준비했습니다. 도재욱선수가 파일론으로 길을 막았음에도 불구하고, 김명운선수가 드론뭉치기로 미네랄 뒷쪽으로 이동해서 캐논러시를 효과적으로 막아냅니다.

김명운선수는 이후 3시쪽에 빠르게 해처리를 하나 더 짓고, 레어를 올렸고요. 도재욱선수는 포토러시가막히자마자 앞마당 넥서스를 소환합니다. 이후 공1업 발업질럿으로 견제를 시도하지만 앞마당에 촘촘한 히드라 배치로 섣불리 다가지 못하고요. 김명운선수가 오히려 히드라 다수로 도재욱선수의 앞마당을 공격합니다.

김명운선수가 히드라물량으로 센터를 선점하고, 도재욱선수는 템플러 질럿체제를 구축하지만, 이후 김명운선수의 앞마당 럴커조이기로 쉽사리 밖으로나오지 못합니다.

도재욱선수 앞마당에서 나오려고 힘써보지만, 김명운선수가 도재욱선수의 옵저버를 히드라로 파괴하고, 도재욱의 질럿은 럴커의 가시밭에 허무하게 잃게 됩니다. 히드라럴커조이기를 결국 뚫지못하고 GG를 선언, 김명운선수가 1:0으로 앞서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