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ASL S10 8강 4경기 3세트 플라즈마 김명운 vs 도재욱 - 김명운 승, 4강 진출

by 친절한 박작가님 2020. 10. 27.

김명운선수가 2:0으로 승리를 가져간, 도재욱선수 입장에서는 1경기만 지면 4강진출에 실패하는 배수의 진 상황에서 도재욱선수와 김명운선수의 3경기는 김명운선수가 선택한 맵인 벤젠에서 치뤄졌습니다.

3세트 벤젠에서는 김명운선수가 1시저그, 도재욱선수가 5시 프로토스로 시작되었습니다. 김명운선수 빠른 저글링으로 도재욱선수의 앞마당을 노려보지만, 도재욱선수의 포톤캐논+프로브 길막방어로 피해없이 막아냅니다.

이후 김명운선수가 5시 멀티도 가져가고요. 도재욱선수는 질럿1기로 김명운선수의 본진을 깜짝습격해 드론 2기를 파괴시킵니다.

이후 김명운선수는 지난 1,2세트와 달리 이번에는 스파이어를 짓고요. 해처리도 추가로 늘려갑니다.

김명운선수 스콜지 소수와 히드라물량을 준비하고 도재욱선수는 다크템플러 견제와 하이템플러+질럿 조합을 준비합니다. 김명운선수는 이후 히드라다수와 럴커로 대응하면서 멀티를 늘려가고, 도재욱선수는 커세어로 꾸준히 정찰합니다.

럴커가 완성디자 1세트처럼 앞마당 히드라 럴커 앞마당 조이기를 시도하고요.

도재욱선수는 1세트와 다르게 이번에는 히드라, 럴커 조이기를 뚫어냅니다.

히드라 럴커조이기를 뚫어낸 도재욱선수는 이후 9시에 넥서스를 하나 더 건설하고, 김명운선수는 넥서스를 못짓게 하기 위해 꾸준히 히드라 럴커 견제를 시도합니다.

결국 도재욱선수의 3번째 앞마당은 파괴되고, 김명운선수는 계속 물량이 끊임없이 나오네요. 3번째 앞마당이 실패하면서, 프로토스가 너무 암울해집니다. 저그와의 멀티차와 물량차로 싸움이 되질 않아요.

도재욱선수 결국 3번째 GG를 선언하고, 김명운선수가 3:0으로 4강에 진출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