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제 블로그 글이 다음메인에 노출되었어요!

by 박작가님 2020. 10. 28.
반응형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글이 다음메인에 노출되었어요.

지난번 음식점 리뷰 다음메인에 이어 2번째 노출이네요.

음식점리뷰가 메인에 올라가서 이후 음식점 리뷰를 열심히 적었는데, 이번에는 와디즈로 펀딩한 의자 언박싱 리뷰글이 올라갔습니다.

오늘 오전에 글을 올렸는데, 오후늦게 메인에 올라갔더라고요. 처음에는 어디지? 어디에 올라간거지? 찾다가 홈&쿠킹탭에서 제 글이 올라와있는것을 확인했어요. ㅎㅎ

다음메인에 노출되면 유입경로에 로그가 떠요. daum.net이 여러개 뜨고,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m.daum.net/~top=mobile 까지 뜨면 빼박캔트에요 ㅎㅎ

이처럼 당일조회수가 급등(?)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메인도 탭에 따라 조회수에 차이가 있네요. 음식, 맛집쪽을 가장 많이 보는거 같고 홈&데코쪽은 그보다 접근성이 낮은거 같아요. 그래도 평소 조회수보다 몇배 잘나오니 뿌듯(?) 합니다. 저의 글을 많은 사람들이 읽을수 있으니 이보다 뿌듯한 일이 있을까요. ㅎㅎ

맨처음 메인에 올랐을때는 엄청 놀랬고, 무섭기(?)도 했는데, 두번째다 보니 무서운건 없고 뿌듯하네요.

경험상 한번 오르고 나서 다시 올라야지 하고 열심히 장문의 리뷰를 쓰는것보다는 마음을 비우고 리뷰를 쓰는것이 부담이 적은거 같아요.

다음 메인에 오르니 기분 좋습니다.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