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제품 정보

삼성노트북 램 8GB 업그레이드

by 박작가님 2021. 2. 10.
반응형

노트북 램을 자가로 업그레이드 했어요.

사용하는 노트북의 램용량이 4gb라서 프로그램 사용이 원활하지않아 이번에 큰맘먹고 램을 추가구매했어요.

램 가격은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램 8기가의 경우 보통 3~5만원 내외 가격이더라고요.

인터넷으로 주문한 램이 약 3일 정도 후에 도착했어요.

상자를 열면 이렇게 은박포장되어있어요. 정전기와 충격방지용이죠 ㅎㅎ 노트북이 삼성꺼라 램도 삼성걸로 구매했어요. 노트북의 경우 년식에 따라 ddr3, 4로 램 규격이 나뉘어지는데 저는 4더라고요. 잘 맞춰서 샀어요.

처음에는 16기가 램으로 하려다 오버스팩이다 싶어 무난한 8기가램으로 구입했죠 ㅎㅎ


은박포장을 열면 뾱뾱이 포장된 램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아 이쁘게 생겼네요. 참 작게 잘 만들었어요.

제 노트북의 경우 아랫면에 이렇게 추가 메모리를 끼울수 있게 잘 되어있더라고요. 간혹 어떤 노트북(제가 사용하는 msi 노트북) 램추가하는데 보드하판을 분해해서 들어내야 하는 경우도 있어서 서비스센터에서 공임을 주고 업그레이드를 받아야할때도있는데 삼성 노트북의 경우는 일반인도 업그레이드하기 쉽게 잘되어있어서 그 점은 참 좋아요.

짜잔 이렇게 업그레이드가 끝났습니다. 기존에 노트북 사양인 4기가램+추가로 8기가 램 더해서 총 12기가 램이 되었어요. ㅎㅎ

예전에 사용하기 버거웠던 프로그램도 이제 넘 잘 열리고 실행도 잘되네요. 작은 램 하나 바꿨을뿐인데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아요. ㅎㅎ 앞으로 잘 사용해야 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