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제품 정보

린나이 가스쿡탑 구매 후기, 싱크대 타공 비용

by 박작가님 2021. 1. 13.
반응형

린나이에서 가스쿡탑(빌트인 가스레인지) 구매한 후기에요.

집에서 사용하는 가스쿡탑이 오래되고 낡아서 이번에 새해를 맞아 교체하려고 새로 구매했어요.

인터넷에서 검색해보고, 린나이몰이 있길래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게 좋을거 같아 공식몰에서 주문했어요.

제가 구매한 모델은

RBR-P6501(건전지 사용) 모델이에요.

똑같은 디자인에 같은 기계인데 모델명만 다른 RBR-P3501이라는 모델도 있어요.

모델명이 다른 이유는 제가 알아본 결과 유통과정에 따른 구분인것 같더라고요.

(백화점, 마트 납품용과 대리점 납품용을 구분)

그래서 엊그제 저녁에 온라이몰에서 결제하고 오늘 오전에 기사님이 방문해주셨어요.

오전 8시 좀 넘은 시간에 연락이 와서 10시쯤 도착하신다고 하시더라고요.

일찍 오니까 좋은거 같아요.

기존에 쓰던 가스렌지에요. 많이 낡고, 슬슬 고장의 조짐이 보이더라고요.

그래도 이 가스쿡탑을 10년 넘게, 20년 가까이 사용하면서 잔고장없이 정말 잘 사용했어요.

개인적으로 만족감이 참 좋았습니다. 같은 모델이 있으면 구매할텐데 아무리 찾아도 못찾겠어서 ㅜ 오래전 제품이라 아마 단종되었겠죠..

그래서 인터넷 알아보던중에 린나이 제품으로 정했어요.

기사님 오셔서 상판 드러내니 싱크대에 묵은때가 많이 있어서

저희 어머니께서 보시고는 묵은때 청소해야겠다 싶으셔서, 기사님 설치 전에 수세미로 싹싹 청소하셨어요.

린나이 RBR-P6501 제품은 타공사이즈가 560x430인데 저희집 싱크대 타공사이즈는 560x420으로 세로부분이 1cm 모자랐어요. 이 부분 타공 진행해주셨어요.

타공비용은 가로 세로 상관없이 한쪽만 타공하면 3만원, 두 곳 다 타공작업이 들어가면 5만원의 타공비용이 발생되요.

제 경우는 설치비 15,000원+호스교체비 15,000원+타공비(한쪽면) 30,000원 해서 설치비로 총 6만원 들었어요.

설치비는 현금지급했어요.

다만 싱크대 타공하면서 저희집 청소기를 사용하셨는데, 청소기가 중간에 작동이 안되자,

남은 타공 후 잔여물들은 안치우시고 타공작업만 마무리 하시더라고요.

설치시공과 정리까지 해주실줄 알았는데 원래 그런가봐요.

그렇게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헌 제품은 수거해 가셨어요. 남은 스티로폼은 버려야하는 부분으로 안내받았고요.

제품 사용테스트 하시고 안내사항 알려주고 가셨습니다.

 

구매비용(360,000원)+설치비(6만원)+기존제품수거=총 42만원 들었어요.

 

이전제품은 상판이 스테인리스(?)재질이었는데, 새 제품은 유광 코팅이 되어서 청소가 더 잘될거 같아요.

 

제품 고장없이 오래 사용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