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제품 정보

샤오미 포코폰 X3 언박싱 리뷰(poco X3 unboxing) 및 장,단점

by 박작가님 2021. 3. 24.
반응형

작년말에 제가 사용하던 갤럭시A 스마트폰이 고장이나서 폰을 새로 구입했어요.

저는 KT 통신사를 이용하는데, 번호이동을 해서 약정 후 폰을 받을지 고민했었죠.

근데 요즘은 자급제로도 좋은 폰이 많이 나오는 추세이기에, 이번에는 자급제폰으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찾아본 결과 포코폰X3가 가성비 좋은 폰이라고 해서 이걸로 구매했어요.

당시 제 기준은, 30만원 이내 예산에서 가장 좋은 폰을 구매하는거였어요.

사실 스마트폰으로 게임도 하지 않기 때문에 고사양까지는 필요없고, 보급기 중에 선택을 해야했죠.

30만원 이내에서 사실 살 수 있는 폰이 있을까 생각했는데, 샤오미의 포코폰 X3가 딱 제 기준에 맞더라고요.

일단 동일가격 대비 타 폰보다 압도적인 가성비, 약 25만원의 가격으로 이정도 성능인 폰은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다른 폰은 이가격에 32gb메모리에 풀hd 카메라정도가 전부인데, 포코폰X3의 경우 128gb메모리, 4K 동영상 촬영가능 한점이 블로그를 하는 제 마음에 너무 쏙 들었습니다.

장점만 있는것은 아니에요. 단점도 존재하는데, 바로 중국폰이라는점, 보안에 약할 수 있는점, 삼성페이가 안되는점.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화통화녹음이 안되는점(이게 참 큰 단점인거 같아요.)

전화통화녹음이 왜 안되냐면, 샤오미 글로벌 롬을 구매하는 경우, 유럽?쪽 법률을 따르는데, 그쪽은 전화통화녹음이 불법이라서 그렇다고 해요.

그말인즉슨, 타 국가 롬으로 바꾸는 작업을 하면 통화녹음이 가능할 수 있는데, 그 작업이 대단히 어렵고, 실패할 경우 스마트폰이 벽돌(작동불가)이 되버리기때문에, 전화녹음은 포기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25만원 가격에 128gb메모리, 4K 동영상 촬영가능한점은 정말 큰 메리트죠.

해외구매로 구입했고, 한 2주 이내에 도착했어요.

가지고 있던 KT 유심을 꽂으니 바로 되더라고요. 참 편리해요. ㅎㅎ

알뜰폰으로 갈수도 있지만.. 제가 데이터를 워낙 적게써서 그냥 1년 통신료 20% 할인 받는걸로 KT를 계속 쓰기로 했어요.

스마트폰이 도착했습니다.

완충팩에 잘 넣어서 도착했네요.

포코폰 X3입니다. NFC가 되는 모델이라 NFC라고 적혀있어요.

 

커버를 열면 안쪽이에요. 노란색 패키지가 이쁩니다.

워런티 카드와 유저 가이드, 그리고 스마트폰 투명 젤리 케이스가 들어있어요.

젤리케이스 주는건 몰랐는데 참 좋은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포코폰X3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스냅드래곤 732G 프로세서

120hz 지원 디스플레이(화면이 부드럽게 넘어가요. 다만 120hz로 설정하면 전력소모가 커서 저는 일반폰 90hz로 쓰고 있어요.)

64MP AI 쿼드 카메라(카메라가 무려 4대!)

5160mAh 배터리(배터리 용량도 충분!)

스마트폰 아래에는 usb C타입 케이블과 충전기가 들어있어요. 요즘 환경보호때문에 충전기 안넣어주는 곳도 많기때문에, 충전기가 있는것도 큰 장점입니다! 저처럼 폰을 아주 가끔씩 바꾸는 사람들은 이전 충전기와 규격이 안맞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5핀 충전기 쓰다가 usb C타입으로 바뀌니 새롭네요.

샤오미 포코폰 X3 구매후 두달정도 사용중인데, 사용할때마다 놀라고 있어요.

와 25만원 폰이 이렇게 좋구나.. 세상이 참 많이 발전했구나 라는걸 느끼고 있습니다. ㅎㅎ 진짜 좋아요.

가성비가 좋은 폰으로 인터넷에서 좋은평가를 받고 있는데 과연 그럴만 하네요.

중급기라고하지만 웬만한 고급기 뺨치는 스펙에, 성능도 참 좋습니다.

특히 카메라와 메모리가 블로그를 하는 저로써 넘 맘에드네요. 아 그리고 튼튼한 고릴라글래스 액정도 넘 맘에들고요.

액정이 튼튼해서 따로 보호필름 안붙여도 될거같아요. 동봉된 케이스도 넘 잘 쓰고 있습니다.

중국폰이라서 소프트웨어 최적화가 잘 안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요즘 폰은 최적화도 잘되어 있어서 정말 부드럽게 잘 움직이고, 반응합니다. 폰 정말 잘 산거 같아요.

앞으로 요긴하게 잘 써야 겠습니다. ㅎㅎ

 

 

포코폰 장, 단점

장점

1. 스냅드래곤 732G 프로세서

2. 120Hz지원 디스플레이, 튼튼한 고릴라글래스 액정

3. 64Mb 쿼드카메라, 4K 동영상 촬영 가능

4. 5160mAh 충분한 배터리

5. 젤리케이스도 줌, 충전 어댑터 있음

6. 25만원이라는 좋은 가격

 

단점

1. 삼성페이 안 됨

2. 통화녹음 안 됨

3. 고장나면 수리가 어려움

4. 보안이 불안할 수 있음(안전하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샤오미 포코폰 X3 완전 자급제 LTE폰 괴물스펙, 6 + 128, 그레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