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 뮤지컬, 영화, 전시 후기/영화 리뷰

[중국영화추천]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by 친절한 박작가님 2021. 5. 1.
728x90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을 봤어요.
이 영화는 1993년에 개봉했고 2021년에 재개봉한 명작영화에요. 보통 재개봉을 하는 영화는 명작이죠. ㅎㅎ 인터넷 평점도 어마어마한 그야말로 대작입니다.
이 영화 보기전에 저는 장국영 출연영화로 영웅본색을 떠올렸지만 이제 무조건 패왕별희가 가장 먼저 떠오를거같네요. 그만큼 충격적인 명작이에요..


무려 인터넷 평점이 9.6대이고, 러닝타임은 무려 3시간가까이되요. 평점댓글중에 이 영화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야한다는 댓글이 인상적이네요. 이 영화를 보기전엔 뭔말인가 했지만 보고나니 조용히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영화 표지에요. 약간은 무서운? 화장이 굉장히 진한 이 배우는 우리가 아는 장국영입니다. 이 영화에서 두지라는 역할로 나와요.


전세계를 매혹시킨 가장 완벽한 마스터피스! 너무 과하다고 생각되시면 한번 보시길.. 단언컨데 가장 위대한 중국영화라고 생각합니다.


표지 안쪽은 경극배우분장을 하기전에 장국영 사진이 있습니다. 크 장국영 지금봐도 참 멋지네요.


디브이디판에 인쇄된 표지도 넘 멋집니다. ㅎㅎ


위 사진에도 보이듯 장국영은 영화속에서 여자역할의 경극배우를 맡습니다. 처음 줄거리를 보고 그냥 동성애를 다룬 영화인가 오해했었죠. 물론 아주없지는 않지만 그것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고 경극배우로서의 두지(장국영)의 열정과 애정, 그리고 일본침략시기에서 중국공산당시기로 넘어가면서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시대적 상황과 경극, 배우 개인사를 실감나게 연출해서, 더욱 의미가 깊은영화인거같아요. 정말 앞서 본 덧글처럼 문화유산으로 남겨도 손색이 없을 영화입니다. 보통 중국영화하면 떠오르는 흔한액션신이 없어도 3시간가까이되는 긴 상영시간을 가득채우는 스토리전개와 긴박감연출이 넘 좋았어요.
누가 저에게 최고의 중국영화는 무엇인지 묻는다면 단연코 이 영화가 최고라고 말하고 싶네요. 아직안보셨다면 당장 지금봐도 좋으니 어서보세요.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정말 흠잡을곳없이 좋은영화입니다. 왜 이 영화를 이제야 본건가 싶네요. 꼭보세요 두번보세요.



728x90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