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 뮤지컬, 영화, 전시 후기/영화 리뷰

[애니메이션 리뷰]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업

by 박작가님 2021. 4. 20.
반응형

월트디즈니와 픽사가 함께 만든 애니메이션 업을 보았어요.

예전에는 2d 애니메이션은 월트디즈니, 3d 애니메이션은 픽사라는 공식(?)이 있었는데 언제부턴가 둘이 힘을합쳐 공동제작을 하네요.


dvd 표지가 참 재미있죠? 저기 가운데 보이는 저 할아버지가 주인공입니다.


내용은 아내를 잃고 삶의 의욕을 잃은 할아버지가 아내와 함께한 집과 함께 아내와 함께 그렸던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에요. 수많은 풍선을 띄워 집을 올리는 장면이 장관이죠. 그래서 제목이 up인가봐요.



특히 이 애니메이션에서 할아버지가 아내와 함께한 젊은시절의 회상 씬은 역대 애니메이션중 손에 꼽을 명장면으로 알려져있지요. 이 애니메이션은 어른이 봐도 충분히 괜찮은 애니메이션이에요. 저도 보면서 굉장히 감명깊었어요.

집을띄우다가 우연히 여행을 함께하는 노인돌봄뱃지를 받을 목적으로 할아버지께 다가가는 소년도 재치가 넘치고, 꿈에 그리던 곳에 도착했는데 만나는 위험과 반전도 참 좋았어요. 엔딩마저도 넘 멋있었네요

영화를 다 보고 보너스영상으로 메이킹필름이 있는데 업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과정부터 엔딩 컷신을 고민한 내용도 있어서 보너스영상을 꼭 같이 보길 추천드려요. 특히 악당과 헤어지는 마지막장면은 수회에 걸쳐 수정했다고 나오는게 인상적이었고, 에니메이션나오시전 콘티도 볼 수 있어서 유익했어요.

내용도 그렇고 정말 잘봤다고 생각되는 애니메이션이에요. 주말이나 시간될때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