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양식

공덕 와인 데이트 맛집 단정 DANJUNG 공덕본점

by 박작가님 2023. 9. 14.
반응형

 

공덕동 데이트 맛집 단정 DANJUNG 공덕본점에 다녀왔어요.

단정은 위 사진처럼 숙련된 쉐프 두 분이서 운영하는, 다양한 와인과 음식이 있는 맛집입니다.

자리배치가 오른쪽에 오픈주방이 있고 그 주변을 테이블이 빙 두른 형태 이고요.

안쪽에는 4인용 테이블이 있는데 여기는 특별좌석이어서 따로 예약을 해야 합니다.

단정에 들어왔습니다. 오픈주방, 100% open kitchen이라서 조리하는 모습을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는점이 큰 메리트인 듯합니다.

왼쪽에는 다양한 와인, 주류가 있습니다. 처음보는 와인도 정말 많아요. 와인이 이렇게 다양하구나 느꼈습니다.

보통 3040대 직장인 분들이 많이 오시고, 데이트코스, 소개팅 후 저녁식사 자리로도 오고, 연인분들이 오시기도 합니다.

메뉴입니다. 첫페이지는 매장명이 적혀있고 두번째 페이지는 음식메뉴가, 그리고 세번째 페이지부터는 쭉 주류목록이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주류를 즐길 수 있어요.

저는 글라스와인을 주문했는데, 3종류 와인을 추천해주셨습니다. 하나는 Sauve dela citerne이라는 와인이고,가운데 와인은 이름이 잘 안보이네요 ㅎㅎ; 가장 오른쪽은 Las cepas de curro 라는 와인입니다. 저는 첫번째랑 세번째 와인으로 한잔씩 주문했습니다. 첫번째 와인은 레드와인이고, 세번째 가장 오른쪽 와인은 화이트 와인입니다.

와인을 글라스에 따라 주시는 것을 눈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와인 색상이 참 예뻐요. 왼쪽이 레드와인, 오른쪽이 화이트와인입니다.

음식을 조리하고 계십니다. 마침 제 자리가 딱 인덕션 자리어서, 파스타 만드는 모습을 직관할 수 있었어요. 단정에서는 인덕션을 사용하는데 화력이 좋아보입니다. 요즘 인덕션 참 좋네요. 오른쪽은 손을 씻는 곳이고, 왼쪽은 오븐이 있는데, 고기류는 이 곳에서 한번 조리하고 난 뒤 오븐 옆에 있는 화로에서 한번 더 익혀주시더라고요.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트러플버섯크림파스타와 하나는 수비드 돼지고기 요리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수비드한 돼지고기라서 그런지 고기가 1도 안퍽퍽하고 부드럽습니다. 육즙이 씹을때마다 배어나오는 맛이 놀랍고요. 소스도 고기와 참 잘어울렸어요.

트러플버섯크림파스타인데 다양한 버섯이 종류별로 들어있고 크림맛도 진하고요. 한입 먹으니 입안에 진한 버섯향이 퍼지는 기분좋은 파스타 입니다. 면발도 딱 좋게 잘 익었습니다. 버섯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요리로 꼭 주문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분위기가 정말 좋았던 단정 DAN JUNG 공덕점입니다. 공덕동도 이쪽은 예전에는 많이 옛스러웠는데, 아파트를 짓고, 재계발 들어가니 바뀌는 건 순식간이네요. 연인들이 와서 분위기있게 와인한잔 즐기기 좋은 곳 입니다. 음식도 맛있고, 오픈키친이라 위생은 말하면 입아프죠. 쉐프님의 실력도 출중하고요. 와인종류도 엄청 다양해서 와인 좀 아시는 분들이 많이 맛집으로 많이 다니시는 듯 합니다. 안쪽에는 4인용 테이블이 있어서 생일파티하기도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