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중식

홍콩야시장을 이곳에서 몽콕 합정역본점

by 박작가님 2023. 9. 23.
반응형

 

뜨겁게 달궈진 불 위로 진하고 묵직한 매력의 홍콩식 요리,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든 한 그릇, 핵심가치이며 목표입니다.

이번에는 홍콩야시장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합정역 맛집 몽콕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합정역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상수역 방향으로 1블록 정도 걸으면 나옵니다.

합정역 홍콩야시장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맛집 몽콕안으로 들어왔습니다. 홍콩야시장에 온 것 같은 인테리어가 멋집니다. 천장고가 넓어서, 포장마차를 여러개 놓아도 전혀 좁아보이지 않습니다.

몽콕역은 홍콩 구룡반도 아우침몽구에 위치한 MTR의 지하철역이라고 합니다. 쿤통선과 췬완선의 환성역이래요. 합정 홍콩야시장 레스토랑 몽콕도 이 몽콕역에서 이름을 가져온 듯 보입니다. 

메뉴판입니다. 한페이지로 가독성있게 깔끔하게 만들었습니다. 종이에 코팅해서 오염도 방지했고요. 다양한 홍콩야시장 음식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뉴가 정말 다양하죠. 저는 추천메뉴인 홍콩식 돼지등심튀김과 상해식 삼겹살찜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음료로 손석구배우가 모델로 출연하는 켈리 맥주, 그리고 사이다를 주문했습니다.

상해식 삼겹살찜입니다. 얼핏 갈비찜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상해식, 옛날에는 상하이식이라고 불렀는데 요즘은 상해라고 불리나봐요.

캘리맥주를 한잔 따라보았습니다.

상해식 삼겹살찜 하단에는 아삭한 숙주나물이 들어있습니다. 소스를 촉촉히 머금었습니다.

 

기본 안주로 알새우칩 과자를 주십니다.

삼겹살찜 식감은 거의 갈비찜이라고 생각하심 될 거 같아요. 소스가 상해식이라 살짝 매콤해서 좋았습니다.

숙주나물이랑 같이 먹음 쫄깃한 고기와 아삭한 숙주의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요.

홍콩식 돼지등심튀김입니다. 얼핏 돈까스처럼 보이기도 하고, 독특합니다.

원형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홍콩 현지느낌이 확 나서 좋았습니다. 이국적인 공간에서 식사하는 기분이에요.

홍콩식 돼지등심튀김, 그리고 상해식 삼겹살찜 넘 맛있었어요. 돼지등심튀김은 약간 새콤한 소스가 등심튀김과 잘 어울리고, 삼겹살찜은 갈비찜 같은 느낌이고 공기밥한그릇 먹고싶어지더라고요. 두 요리 다 맥주와 찰떡궁합이었어요.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합정역에서 맥주 한잔 하고 싶을때 종종 오면 좋을것 같아요. 홍콩야시장 음식을 서울에서 즐길 수 있다니 참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