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요거트 소믈리에] 소와나무 쿨피스 오리지날 자두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6. 17.
반응형
동원F&B의 유제품 브랜드, 소와나무의 쿨피스 오리지널 자두맛 먹은 리뷰입니다.


쿨피스는 쥬시쿨과 양대산맥을 이루는 종이팩에 담겨 나오는 유산균음료인데요. 제가 주로가는 이마트24편의점에는 930ml 대용량만 있더라고요.
마침 자두맛이 있길래 한번먹어봤어요.


쿨피스 오리지날의 종이패키지는 흰색배경에 자두색과 초록색으로 컬러배색을 했습니다 전면하단에 자칫 밍밍할수있는부분에 타공패턴을 인쇄해서 넣었고, 중간에는 자둣빛의 잘익은 자두사진을 넣었습니다. 자두농축액이 0.43% 들어있어요.

쿨피스는 유산균음료고, 용량은 930ml, 칼로리는 400kcal입니다.


측면에는 쿨피스 활용방법과 소개를 넣었습니다.
쿨피스가 1980년에 만들어졌나봐요. 우와 저보다도 나이가많네요. 유산균 뿐만아니라 비타민c도 들어있는점을 강조했습니다.


쿨피스의 영양정보는 나트륨 370ml, 탄수화물 93g, 당류 84g, 지방 2.1g, 포화지방 0.8g, 단백질 2g, 비타민C 185mg 이고요.


원재료는 정제수, 기타과당, 혼합분유, 자두농축액, 구연산, DL-사과산, 비타민c, 구연산나트륨, 파프리카추출색소, 수용성안나토(착색료), 혼합제제, 합성향료(자두향), 아스파탐, 유산균(ml당 백만마리 이상, 미국산) 입니다. 쥬시쿨은 유산균주 이렇게만 되어있는데 쿨피스는 ml당 유산균수가 써져 있어서 넘 좋은거 같아요.


쿨피스 종이패키지를 열면 위와같이 음료가 보이는데요. 음료색은 주황색입니자. 자두껍질벗기면 나오는 주황색자두색이네요.

맛은 새콤달콤한 자두맛입니다. 유산균음료의 그 새콤한맛이 납니다. 자두맛도 나고 살짝 달달한맛도 납니다. 쥬시쿨하고 거의 맛은 비슷한거같고요. 농후발효유종류보단 새콤한맛은 덜해요. 많이먹음 배부릅니다. ㅎㅎ ml당 백만마리이상 유산균이 들어서 장에 좋을거같아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