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푸르밀 이천 쌀 우유 먹어 봄

by 친절한 박작가님 2020. 1. 4.

푸르밀에서 나온 우유로 떠나는 국내여행 이천 쌀우유 먹은 리뷰 입니다.

얼마전에 우유로 떠나는 세계여행 시리즈 맛있게 먹었는데 국내여행 시리즈도 출시했네요.

푸르밀에서는 뭔가 트렌디하고 자꾸 새로운제품이 자주 출시되는거 같아요. 여러가지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참 좋은거 같습니다.

우유로 떠나는 국내여행 이천 쌀 우유의 총 내용량은 300ml이고 칼로리는 235kcal입니다. 가공유이고 원유 40%, 이천쌀페이스트 7.5%(고형분 30% 이상) 들어갑니다.

포장패키지는 전면 좌측에 쌀 사진이, 우측에는 한국지도그림이 들어가요.

이천쌀우유 측면입니다.

제품명은 이천쌀우유고, 전북임실군, 대구달성군 푸르밀공장에서 만듭니다.

원재료는 정제수, 원유 40%(국산), 쌀페이스트 7.5%[쌀: 국산(이천), 고형분 30% 이상], 설탕, 탈지분유(외국산: 국가명은 홈페이지에 별도표시), 가공전지분1(식물성크림), 오곡분말(국산현미, 국산보리, 국산찹쌀현미, 국산수수, 국산조), 합성향료(쌀향), 카라기난, 혼합제제(규소수지, 유화제, 셀룰로오스검) 입니다.

반대쪽 면입니다. 드넓고 비옥한 이천 평야에서 자라 에로부터 임금님께 진상되던 으뜸 이천쌀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120mg, 탄수화물 37g, 당류 36g, 지방 6.6g, 포화지방 4.8g, 콜레스테롤 20mg, 단백질 7.2g 입니다.

측면 사진도 담아봤어요.

흔들어 먹으래요 쉐킷쉐킷!

우유색은 약간 곡물색이네요. 맛은 아침햇살느낌이 아주 살짝 납니다. 근데 아침햇살보다 맛이 연하고 우유느낌이 강해요. 기존 우유의 패러다임을 깬 새로운 맛이라서 좋았고요. 맛도 그리 나쁘진 않고 무난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나오는지, 아니면 기간한정으로 파는 시리즈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여튼 먹어보니 제 입맛에는 나름 괜찮았습니다.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