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한식

[부산맛집] 포항돼지국밥 다녀 옴

by 박작가님 2020. 1. 6.
반응형

부산 돼지국밥 맛집 포항돼지국밥 다녀 온 리뷰 입니다.

부산 송정3대국밥이 보통 유명한데, 그 옆집은 어떨까 해서 다녀와봤어요.

포항돼지국밥도 VJ특공대, 6시 내고향 등 다양한 방송사에서 취재한 맛집인가봐요.

송정3대국밥집만 유난히 줄이 길어서, 그리고 전에 한번 다녀왔었기에 이번에는 포항돼지국밥집으로 가보았습니다.

포항돼지국밥집 입구에요. 매장이 넓어서 어지간하면 줄 안서고 먹을 수 있는게 장점이에요.

사실여기 골목이 다 돼지국밥집인데, 송정3대국밥만 유달리 줄이 많네요.

송정3대국밥과 내부도 큰 차이 없는거 같아요. 저처럼 여행오신 외지분들이 많아요.

포항돼지국밥집에서 국밥 드신 스타분들의 싸인이 걸려있어요.

저는 돼지국밥으로 한사바리 주문했어요. 돼지국밥을 주문하면 국과 고기, 밥이 한 뚝배기에 담겨져서 나와요.

물론 밥을 따로 드시고 싶으시면 따로국밥을 시키시면 됩니다. 반찬은 김치, 부추, 생양파, 고추, 쌈장, 새우젓이 나와요.

반찬이나 새우젓, 쌈장이 부족할 시 추가 반찬은 여기서 더 담아 먹을 수 있어요.

매콤한 다대기가 안에 들어 있어요. 잘 섞어서 먹음 됩니다.

다대기를 잘 섞어주면 이렇게 약간 붉은 빛 도는 살짝 매콤한 돼지국밥이 완성이 돼요. ㅎ

저는 보통 따로국밥으로 먹는데 이렇게 국밥으로 같이 먹어도 좋네요. 밥도 불지 않고 국밥도 많이 뜨겁지 않고 적당히 따뜻해서 먹기 편해요.

국밥에 부추는 넣어먹어야 맛이죠 ㅎㅎ

돼지국밥맛은 다른국밥집과 차이 없는거 같아요. 사실 고기도 비슷한곳에서 납품받을거 같고요.

우리가 아는 그 돼지국밥 맛입니다. ㅎㅎ 서울에도 돼지국밥집 많았으면 좋겠어요. 순대국밥집은 많은데 돼지국밥은 역시 부산입니데이

생양파를 쌈장에 찍어먹는 쌈남자입니다.

생마늘도 먹습니다. 톡쏘는 매콤한 마늘맛을 고소한 돼지고기가 잘 중화시켜줍니다. 그래요 이맛에 먹습니다. 돼지국밥 ㅎ

아삭이고추라서 별로 맵지 않아요. 쌈장하고 잘 어울립니다.

국밥먹을때 가장 행복해요.

게눈감추듯 싹 비웠습니다. 넘 든든하게 잘 먹었어요. 부산오면 돼지국밥 꼭 드세요 두번드세요.

포항돼지국밥집은 서면시장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