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패스트푸드 정보

[부산 돼지국밥] 부산 60년 전통 할매국밥 다녀 옴

by 친절한 박작가님 2020. 1. 19.

와썹맨 부산편에도 나왔었던 부산 돼지국밥 맛집 60년 전통 할매국밥 다녀온 리뷰 입니다.

와썹맨에서 김준형씨가 택시기사분께 물어서 찾아가본 그 할매국밥집 맞습니다. ㅎㅎ 위치는 부산역에서 초량역 지나 가구단지 있는곳에 위치해있어요(버스로 5정거장 정도 가면 나옵니다.)

지난번 부산왔을때 꼭 오고싶어서 제일 먼저 왔었는데, 일요일이라 마침 쉬더라고요 ㅜ 눈물을 흘리고 돌아갔다가 평일에 다시 방문했어요.

점심시간을 약간 지났는데도, 사람들이 줄서 있더라고요. 부산 송정국밥처럼 서면 번화가에 있지 않고 외진곳에 딱 이곳에만 줄을 서 있는 모습이 특이했습니다.

부산역 와썹맨 편 영상 가져왔어요. ㅎㅎ

바로 이 영상입니다. ㅎㅎ

돼지국밥 가격이 2019년 12월 기준 5500원대로 아주 가성비가 뛰어나요. 서면에 국밥도 보통 한그릇에 7천원인데,

여기는 5500원으로 부산에서 국밥 가성비 뛰어난 곳중에 한곳이에요. 거기다 맛도 끝내줘요. 

자리는 좌식도 있고 입식좌석도 있어요.

자리에 앉아 주문하면 이렇게 밑반찬으로 부추와 김치, 마늘등을 가져다 주세요. 김치는 옆에 항아리가 있어서 얼마든지 더 덜어먹을 수 있어요.

메뉴가 돼지국밥, 따로국밥 이렇게 나뉘어져 있는데 저는 따로국밥 먹었어요. ㅎ

 

고기가 정말 놀랐던게 와썹맨 평가 처럼 정말 씹으면씹을수록 고소한맛이 올라와요. 와 이건 말로 표현하기 어렵고 꼭 가서 드셔보셔야 해요. 근데 비계와 살코기가 같이 있는 고기가 있고, 살코기만 있는 부위가 있고 그런데, 꼭 비계와 살코기가 반반섞인부분을 드셔야 고소한 맛이 올라옵니다. 고소한 맛은 비계맛인거 같아요. 비계가 정말 조금도 느끼하지 않고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해서 인상깊었어요.

살코기도 맛있긴한데, 비계붙은 부위가 정말 존맛탱입니다.

밥은 쌀밥이 나와요. 국에 말아먹기좋게 약간 꼬들밥인거 같았어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부산 3대국밥 60년전통 할매국밥, 부산역에서 가까워요. 부산 오시면 꼭 한번 들르세요.

 

댓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