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가볼만한 곳

홍대 호미화방 가 봄

by 박작가님 2020. 6. 1.
반응형

홍대앞 대형화방 호미화방 가 본 리뷰에요.

여기는 제가 미술용품이 필요할때, 주로 가는 곳이에요.

마커나 채색도구 등 미술, 디자인용품이 많이 있는 홍대학생들도 많이 이용하는 큰 화방이죠 ㅎㅎ

이번에 실내건축기사 준비하면서 원형자가 필요해서 들렀어요. 예전에 갔는데 이제야 리뷰를 쓰네용 ㅎㅎ;;

호미화방이에요. 2호선 홍대에서 도보로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살짝 골목길에 있어서 찾기 어렵기때문에 미리 인터넷지도를 보고 가는게 좋아요.

근처에 수노래방이 있어요. ㅎㅎ

예전에는 호미화방 주변은 조용했는데, 홍대 상권이 발달하면서 여기도 다양한음식점, 악세서리 가게들이 많아지고 유동인구도 많아졌어요. 예전에 번화가 되기 전에는 홍대쪽이지만 좁은 골목길이라 정말 미술용품 사는 사람들만 오고가던 곳이었는데 많이 달라졌네요.

안으로 들어가보면

이렇게 다양한 미술용품이 있어요. 다양한 연필은 기본이고, 색연필, 수채도구 부터 각종 채색도구 및 화구, 이젤 등등 없는게 없지요.

저는 제도용 템플릿 자를 좀 보러 갔어요. 원형 템플릿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템플릿자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제가 필요했던건 실내건축템플릿 1/50 scale 이었고요. 가보니 아쉽게도 1/100 스케일은 있는데 제가 찾는 스케일은 없더라고요.

위 사진이 제가 필요한 스케일자인데 아쉽게 1/100 스케일 이더라고요. 템플릿자로 유명한 브랜드 sankis 껀데 확실히 각종 템플릿이 있어서 그런지 평면도 그릴때 와 이거 하나 있으면 테이블 의자나 화장실 도면 작도할 때 편하겠다 싶었어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까 있긴 있던데, 근데 저는 앞으로 계속쓸게 아니라 시험볼때 잠깐 쓰려고 한 거라 결국엔 사지 않기로 했어요. 그래도 다양한 미술용품 보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가격도 인터넷에 비해 그렇게 비싸지 않고 비슷해요. 무엇보다 정말 다양한 품목의 미술용품을 직접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