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기사자격증 수수료 걱정없는 상장형으로 발급받자!

by 박작가님 2020. 7. 28.
반응형

기사자격증 상장형으로 발급받은 리뷰에요. ㅎㅎ

원래 기사자격증은 수첩형으로 나왔었죠. ㅎㅎ 그래서 합격 후에 발급부터 수령까지 1~2주 정도 소요가 되었어요.

위 사진은 제가 예전에 취득한 기사자격증이에요. 수첩형이고, 발급수수료에 배송료까지 있어서 발급받는데 1만원돈 들었고 발급기간도 1~2주 소요되었던걸로 기억해요. 물론 수첩형은 작아서 보관도 용이하고, 커버까지 있어서 꽤 멋진(?) 느낌이 나지만, 만약 채용공고에 지원할때 자격증 사본을 제출해야하는데 마냥기다릴수도 없어서 답답했죠.

그런데 이번에 상장형이 새로 생겨서 바로 프린트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오늘은 지난번에 취득한 실내건축기사를 상장형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ㅎ

우선 큐넷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자격증 발급화면으로 들어가요.

그럼 이렇게 상장형과 수첩형 중 선택이 가능해요.

수첩형자격증은 위에 보시다시피 발급수수료 3,100원에 배송비까지 포함하면 거의 5천원 넘는 비용이 소요가 되요. 그래서 상장형으로 신청해 보았어요.

상장형 발급 유의사항이에요. 수첩형자격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고 있어요. ㅎㅎ

위 화면에서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그럼 현재 발급 가능한 자격증 리스트가 떠요. 상장형 신청을 누르면

선택을 확인해요. 저는 실내건축기사만 선택했어요. 상장형 신청 클릭

국가기술자격증 주의사항이에요. 우측하단에 동의합니다. 체크

정보 입력란이에요. 자격증 발급용 사진 등 꼼꼼히 체크해요.

다음 누르면 프린트 출력화면이 뜨고 출력이 가능해집니다.

 

짜잔 이렇게 상장형 자격증이 이쁘게 나와요. 액자에 걸어놓아도 이쁠듯 합니다. ㅎㅎ

저는 흑백프린터로 출력해서 좀 안이쁘지만 컬러로 출력하면 더 멋집니다. ㅎㅎ;;

예전에는 수첩형이라 발급하는데 1~2주 소요되었는데 이제 상장형으로 바로바로 발급이 가능해서 넘 편해졌어요.

앞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해야겠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