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운동기록 어플 스트라바 추천

by 박작가님 2020. 8. 28.
반응형

운동기록 어플 스트라바 사용해봤어요.

스트라바는 운동기록어플이에요. gps가 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또는 스마트폰으로 앱 구동하여 운동하면 운동기록이 저장되요.

저는 주로 가민 gps시계를 착용하고 운동하고, 가민 어플을 주로 사용하는데, 스트라바 사이트에 회원가입하고 있다가 어느날 방문해보니 스트라바에 제 운동기록이 저장되어 있더라고요.

스트라바는 어플을 설치하지않고 사이트에 들어가도 운동기록이 측정이 되서 신기했어요. (가민 손목시계 착용 후 운동시)

스트라바가 참 좋은점이, 8월 어느날에 가민 서버가 문제 일으켜서 몇일간 가민어플운동기록이 저장이 안되었던 적이 있었어요. 지금은 다행히 잘되지만, 그때 서버가 해킹당했느니 말들이 많았거든요.

그때 스트라바를 들어가니 가민에서 측정했던 러닝, 자전거 기록이 남아있어서, 가민어플대용으로도 사용이 용이할거 같다고 느꼈어요.

저처럼 가민시계를 사용하신다면 서브로 스트라바에 가입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스트라바 사이트 첫화면이에요. 페이스북, 구글, 애플 계정으로 가입이 가능해서 참 간편해요.

로그인하면 저의 운동기록이 가장 최근부터 나와요. 챌린지에도 참여할 수 있고 운동친구도 추천해줘서 넘 편리합니다.

친구추가를 하면 친구의 운동량과 기록을 볼 수 있어서 약간 경쟁(?)심리도 자극해서 혼자운동할때보다 운동 동기부여도 되서 참 좋은거 같아요.

Morning run을 클릭하면 세부 기록이 나와요. 거리가 km단위가 아니라 미국식 마일 단위로 나오는게 쪼끔 불편하지만 그 외에는 너무 편리하게 되어 있어요. 유료회원으로 전환하면 더 자세한 기록을 보여준다는데 저는 무료회원이지만 충분한 정보를 받을 수 있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러닝 뿐 아니라 자전거 기록도 나오는데요. 페이스 대신에 고도가 표기되는데 큰 차이점이에요.

구간별 고도도 그래프로 볼 수 있어서 넘 편리합니다.

유료회원으로 전환해도 1개월간은 무료로 쓸 수 있고요.

저는 가민35 버전이라 디바이스가 구버전이기 때문에 지금 사용하는 무료버전으로도 운동하기엔 충분할 거 같아요.

나중에 시계 좋은거 사면 다양한 좋은 센서가 운동기록을 더 자세히 기록할 수 있으니 그때 스트라바도 유료전환할까 싶어요.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운동하는 자신이라는거! 곧 가을이고 아침, 밤에는 바람이 불어 날씨도 선선하네요.

운동하기 좋은계절이 온거 같습니다. 그동안 장마에다, 여름이라 덥고 습해서 집에서 먹기만 했는데,

앞으로는 더 열심히 운동해야겠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