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제품 정보

아마존 파이어 hd 10 언박싱

by 친절한 박작가님 2020. 7. 24.

amazon fire hd 10 unboxing 리뷰 입니다.

아마존파이어는 아마존에서 나온 태블릿 PC 입니다.

우리나라의 알라딘, 리디북스에서 e-book 단말기를 출시하는 것 처럼

아마존에서도 태블릿 단말기를 출시했습니다.

2018년도에 초기 버전이 나오고, 이후 2019년도에 초기버전의 문제점들(느린충전, 5핀 등)을 개선한 버전이 나왔습니다.

지난 설에 사고 안쓰고 있다가 6개월만에 언박싱을 했네요 ㅎㅎㅎ;;

제품리뷰어들의 평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일단 가격이 엄청 싸고요(10만원대 초중반), 그리고 화면이 깨끗하고, 배터리가 오래갑니다.

단점도 있습니다. 일단 광고가 항상 나옵니다.(광고 없는 버전도 있는데 좀 더 비싸요.) 그리고 아마존 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초기 세팅해야할게 상당히 많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도 안깔려 있고요.

물론 아마존만 쓰시는 분이라면 1도 단점이 안되겠지만, 저는 넷플릭스와 한글 어플등을 설치해야되기 때문에 굉장히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합니다.(처음에 한글키보드가 안됩니다. 이것도 세팅을 통해 해야합니다.

일단 언박싱부터 해봅시다. 국내 정발 제품이 아니라서 해외직구를 해서 구매했습니다.

tv.kakao.com/v/410953006

언박싱 영상입니다.

 

 

언박싱을 하면 이렇게 박스와 태블릿이 나옵니다. 박스는 종이재질로 고급스러움보다는 실용성에 초점을 두고 만들었습니다.

 

 

태블릿이 있는 아래 아마존 로고 박스 옆을 열면 각종 설명서와 충전기(110v), 그리고 충전선(c타입)이 들어 있습니다.

충전기는 제가 알기로 프리볼트라 돼지코를 꼽아 쓰면 되고요. 아니면 유에스비를 다른 충전기에 꽂아 쓰면 됩니다.

2018년도 버전은 5핀이지만 2019로 넘어오면서 충전단자가 c-type으로 바뀌고, 고속충전도 지원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중국산 테클라스트 태블릿 10인치와 비교샷입니다. 아마존이 좀 더 길쭉(?)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도 있지만 성능은 그닥이고요. 측면에 sd카드단자가 있고 반대편에는 소리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소리도 아주 못들어줄정도는 아니고 꽤 괜찮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제가 가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들으려 합니다.

 

 

 

후면에는 아마존 로고가 있고요. 태블릿을 켜면 초기 세팅을 해야 합니다.

저는 초기세팅을 마치고 플레이스토어 설치하고, 한글키보드는 구글키보드 어플 설치합니다.

 

초기세팅에 관해 팁을 드리자면

1.  처음에 와이파이세팅이 나오는데 와이파이세팅은 하지마시고 스킵합니다.

2. 이후에 인터넷에 올라온 영상을 보고 4가지(프레임워크 등등) 링크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설치됩니다. (아마존 hd 기본 인터넷어플은 실크브라우저인데 실행시켜서 구글들어가서 amazon hd playstore setting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3. 이후 구글(또는 네이버)키보드를 설치(플레이스토어에 keyboard 검색) 하시고 다운받아 실행하면 한글키보드가 가능합니다.

 

이후 플레이스토에서 한글관련 앱을 설치합니다.

저는 인터넷 강의 들으려고 산거라서 제가 듣는 건축설비산업기사 인강사이트 주경야독 영상 다운받고 있습니다.

화면이 유광이라 아쉽지만 화질 괜찮네요. 배터리도 상당히 오래갑니다.

유용하게 잘 써야겠습니다. ㅎㅎ

댓글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