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마포평생학습관, 홍대에서 공부하기 좋은 곳

by 박작가님 2020. 10. 26.
반응형

홍대와 가까운도서관 마포평생학습관에 다녀왔어요.

마포평생학습관은 2호선 홍대입구역에서 도보로 10분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홍대 KFC에서 길따라 쭉 올라가면 나와요.

코로나때문에, 열람실을 폐쇄했다가 지난주부터 제한적으로 오픈해서, 공부하러 다녀왔습니다.

마포평생학습관에 열람실은 2층 3층 두개가 있고 저는 3층에 있는 제2자율학습실을 이용했어요.

좌석번호는 48번이에요.

마포평생학습관은 서울시도서관 회원증이 있으면 이용가능해요. 저는 강서도서관 회원증이 있는데 마포평생학습관도 이용가능하더라고요. 회원증없이도, 스마트폰어플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어플로 회원증화면을 띄워서 이용할 수도 있어요.

마포평생학습관은 자율학습실이용예약을 1층에서만 할 수 있어요.

강서도서관은 열람실 입구에 예약기계가 있는데, 마포평생학습관은 3층에 올라가보니 그 기계가 없더라고요. 다시 1층으로 내려와야해서 좀 불편했어요.

3층에 올라왔아요. 물품보관함도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가 예약한 제2열람실이에요. 앞에 손소독제가 준비되어 있어요.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1칸식 띄어 앉게 되어 있습니다.

제가 예약한 48번은 오른쪽 위에서 두번째 줄에 있네요.

열람실은 조용합니다.

열람실이 오픈했는지 아직 많이 안알려져서 그런지 사람이 많이 없었어요.

 

조용하니 공부도 잘되고 좋네요. 심심하면 밖에 나와 홍대구경도 하고, 홍대가 번화가라 맛집도 많아서 식사하기도 좋아요.

그리고 여기는 홍대에서 살짝 안쪽에 위치해 있어서 시끄럽지않아 좋은거 같아요.

홍대 놀러 많이 오지만, 공부도 할 수 있다는거 ㅎㅎ 여기 의외로 공시생도 종종보이는 점이 신기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