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제품 정보

컴퓨터 업그레이드, 나의 연말선물

by 박작가님 2020. 12. 12.
반응형

연말이고해서 나를위한선물로 컴퓨터 램을 업그레이드했어요. ㅎㅎ

블랙프라이데이가 있는 11월과 연말이 다가오는 12월은 컴퓨터부품값이 많이 내려가는 시기죠 ㅎㅎ 평소에 컴퓨터 작업해는데 램용량이 부족해서 램을 하나사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제 데스크탑 사양은 i5 아이비브릿지에요. 상당히 오래된 예전사양이죠 ㅎㅎ 하지만 아직도 웬만한 그래픽작업을 무리없이 소화한답니다. 다만 램이 8기가라 설계나 모델링프로그램 돌릴때 조금버벅대거나 램부족메시지가 떠요 ㅜ 이번에 인터넷으로 8기가를 더 주문했습니다.

메모리는 사양을 잘 봐야되요 잘못샀다가는 메모리가 메인보드와 맞지않아 쓰지못하는상황이발생하기때문이에요. ㅜ 요즘컴퓨터는 ddr4 규격을 쓰는데 제 메인보드는 옛날거라 ddr3를 사야되더군요. 괜히 요즘규격샀으면 큰일날뻔했네요 ㅜ

근데 오래된 규격의램도 요즘규격램과 용량이 같으면 가격차이가 크게 없네요 ㅜ 램은 3~4만원에 구매했습니다.

웬만하면 집에있는 램 제조사랑 같은 삼성램을사려했는데 삼성껀 물량이없는지 비싸네요. 타무즈(?) 램이 오픈마켓 다나와기준 ddr3램 판매량 1위라 구매했어요.

해외직구는아니고 국내주문이라 램은 2~3일만에 도착했어요.


뾱뾱이로 잘감싸져서 왔어요.

새제품을 받을때의 설레임 ㅎㅎ

포장을 잘 뜯어서 컴퓨터에 장착! 딱 맞네요. 기존램이 pc3 10600버전이고 이번에 구매한 램은 12800이라 안맞거나 부팅이 안되면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잘작동하네요.

확실히 램을 추가하니 좀 더 데이터 부하가 덜 걸리고 빠릿하게 반응하네요 ㅎㅎ 이제 설계프로그램 돌릴때도 램용량부족하다는 메시지도 안떠서 넘 좋아요. 3만원의 행복이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