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에서 나온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케지역의 원두를 쓴 스페셜티 카페라떼 모카 먹은 리뷰 입니다.

스페셜티 카페라떼 모카는 마일드보다 조금 화려하네요. 기본 패키지디자인 레이아웃 구성은 같은데, 색상을 좀 더 화려하게 썼습니다. 어두운 파란계통의 배경색에, 강조색은 노란색을 썼고요. 전면 가운데 로고에 검은색, 노랑색, 빨간색 라인이 들어가서 눈에 띄네요.

용량은 마일드와 같은 250ml이고, 칼로리는 170kcal 입니다. 카페인함량은 110mg이고요. 원유 50%, 커피고형분(함량 0.8%이상, 초콜렛류) 1% 들어갑니다.

예가체프 원두 블랜딩에 벨기에산 초콜렛맛을 더한 유럽형 초콜릿풍 커피래요.

측면에는 위 사진처럼 설명이 들어갑니다. 스페셜티 카페라떼 마일드처럼 에티오피아 코케지역의 원두를 사용하고, 그리고 초콜릿의 본고장인 벨기에산 초콜렛을 사용, 고급스럽게 만들었다는 부분을 강조했어요. 검은색, 노랑색, 빨간색 라인이 뭔가 했더니 벨기에 국기색인가보네용.

영양정보는 나트륨 135mg, 탄수화물 24g, 당류 24g, 지방 6.4g, 트랜스지방 0.5g미만, 포화지방 3.8g, 콜레스테롤 20mg, 단백질 4g입니다.

서울우유 거창공장 및 강원도 횡성에 서울에프엔비에서 만들고요. 원재료는 원유(국산) 50%, 정제수, 커피추출액 18%[고형분 3% 이상, 원두:브라질산 60%(산토스), 에티오피아산 40%(시다모, 예가체프코케)], 설탕, 초콜릿류[다크초콜릿파우더(코코아매스 및 코코아분말:네덜란드산), 초콜릿파우더(벨기에산)/레시틴(대두) 함유] 1%, 유크림, 코코아분말(네덜란드산) 0.3%, 커피분말 0.3%(외국산), 탄산수소나트륨, 합성향료(초콜릿향), 자당지방산에스테르, 카라기난, 정제소금 입니다.

커피는 따로 향료는 안들어가고, 초콜릿향은 합성향료를 약간 넣었나봐요.

상단이미지가 이뻐서 캡을 열고 찍어보았어요. 마일드처럼 패키지 옆에 붙어있는 빨대를 꺼내 꽂아 먹으면 됩니다.

맛은 모카커피맛이 납니다. 커피속에 모카치노맛에서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에요. 뭐랄까 커피속의 모카치노가 드림카카오 56% 느낌이라면 스페셜티 카페라떼 모카는 드림카카오 76%쯤 되는 듯한 고급스러운 초코맛입니다. 물론 일부는 합성향료(초콜릿향)이 들어가지만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Posted by 친절한 박작가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