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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의 개발 18조

by 박작가님 2021. 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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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위하는 것을 만들어라

2. 고객의 시선이 아니라 자신의 시선으로 상품을 만들어라

3. 크기나 비용의 목표는 가능성으로 결정하지 마라. 필요성과 필연성으로 결정하라

4. 시장은 성숙할지도 모르나 상품은 성숙하지 않다

5. 불가능한 이유는 가능하다는 증거다. 불가능한 이유를 해결하면 된다

6. 좋은 것을 싸게 하기보다 새로운 것을 빠르게 하자

7. 상품의 약점을 해결하면 새로운 시장이 생기고, 이점을 개량하면 지금 있는 시장이 넓어진다

8. 압축된 지혜의 양만큼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다

9. 기획하는 지혜보다 나은 비용 절감은 없다

10. 후발에서 실패하는 일은 재기불능이라고 생각하라

11. 상품이 팔리지 않는 원인은 비싸거나 나쁘거나 둘 중 하나다

12. 새로운 씨앗(상품)은 성장하는 밭에 뿌려라

13. 타사의 움직임을 신경 쓰기 시작하는 것은 실패의 시작이다

14. 가능함과 어려움 사이에 있다면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15. 무모해서는 안되지만 다소 무리하게 하라. 무리하다 보면 발상이 바뀐다

16. 새로운 기술은 반드시 다음 기술로 인해 바뀔 숙명이다. 그것을 자신의 손으로 해내는 것이 기술자의 기쁨이다. 자신이 하지 못하면 가사가 할 뿐이다. 상품비용도 마찬가지다.

17. 시장은 조사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하는 것이다. 세계최초의 상품을 내는 일은 조사할 방법도 없고 조사해도 믿을 수 없다.

18. 불행하게도 무기력한 상사를 만났을 때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상사에게 말하지 말고 먼저 상품(시제품)을 만들어라.

출처: 가타야마 오사무, 소니의 법칙, 쇼카쿠칸분코(1998)에서 발췌
스기노 미키토,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 담는 쓰기의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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