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김민현 장편소설 경계인

by 박작가님 2021. 4. 6.
반응형

경계인이라는 소설을 읽었어요.

경계인은 김민현작가가 쓴 소설로 김민현님은 렌카라는 필명으로 작품활동을 하고있다고 해요.


경계인은 카카오페이지와 씨제이에서 주최한 소설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작품이래요. 미스터리판타지장르이고 곧 웹툰으로도 나온다고 합니다.


경계인은 살인을 당해 자신의 시체위에떠있는 주인공이 자신을 누가죽였는지 밝히기위해 일주일간 이승에 머물면서 겪는 내용이에요. 저승사자도 나오고. 흡혈귀도 나와요. 흡혈귀가 주인공을 따라다니며 사건의 진실을 하나씩 밝히는 내용입니다.

설정이 신선해서 좋았고 나름 반전도 있어서 재밌게 읽었어요. 약 600페이지가량 되는 긴 이야기지만 집중해서 하루만에 다 읽었네요. 내용은 일반적인 추리소설이라 어렵지않고 술술읽혀요. 내용도 제법 깊고 반전도 있어서 참 좋았어요. 다만 아쉬운것은 트릭이나 이런 게 있음 참 좋았을텐데 너무 살인방법이 단순한점(?)이 좀 아쉬움으로 남았어요. 사건의 계기는 충분히 심오하고 개연성이있는데 사건의 긴박함은 적어서 좀 아쉽네요.

제가 히가시노 추리소설을 자주 봐서 그런가봐요. ㅎㅎ;; 소설의 제목인 경계인은 이승과 저승사이에 경계에 걸친 인물이라는 얘기에요. 세계관이 독특해서 기억에남네요. 재밌게 잘읽었습니다. 웹툰으로 나오면 어떨지 기대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