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가볼만한 곳

부산스마트시티전시장 가 봄

by 박작가님 2020. 1. 20.
반응형

부산스마트시티전시장 방문한 리뷰 입니다.

부산 스마트시티전시장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2층에 위치해 있어요,

부산 강서구에 새로 짓는 스마트도시래요. 지난 2018년 해운대에 스마트시티 관련 시험을 마친 뒤 본격적으로 스마트도시를 추진하고 있는데 그 홍보관이라고 생각하심 될 거 같아요.

자율주행자동차라던지, 스마트조명 등등 iot기술을 이용한 스마트도시를 현재 개발중이래요.

여기는 방문전에 아래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관람료는 무료에요.

http://k-smartcity.kr/

불러오는 중입니다...

전시관은 생각보다 크지는 않아요. 그래도 다양하게 볼 거리는 많더라고요.

눈이나 비가 올때, 그리고 지진 등 자연재해가 올 때 스마트기술로 빠르게 대처하여 인명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대요.

실제 개발 중인 드론이라던지, 다양한 기술들을 볼 수 있어요.

해운대 인명구조용 드론이래요. 아래에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서 사람이 관측하기 힘든 먼 바다도 잘 보고 피해를 미리 대처할 수 있어요.

스마트가로등이에요. 사람이 없을때는 꺼져있고, 사람이 지나갈때 켜져서 전기세를 아낄 수 있어요. 미세먼지센서가 설치되어 있어서, 이 가로등을 통해 미세먼지 분포라던지 이런 것들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게 구현한다고 하네요.

대피 안내 시스템도 있고요. 재난쪽에 특히 특화된 기술들이 많더라고요.

이건 스마트시티 가이드라인과 종합적인 설명을 담은 영상입니다.

스마트파킹이라고 해서 주차공간을 효율적 분배를 실현하는 주차안내 서비스래요. 우측에 보이는 저 센서가 차량 번호판을 읽을 수 있고, 어느 차량이 어디 주차되어 있는지 파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ㅎ

스마트시티개발에 선도적인 역할을 부산에서 수행하고 있었네요. 부산 강서구에 새로생길 스마트시티는 2023년 완공 예정이래요. 2023년에 스마트도시가 생기면, 로봇특화단지, iot특화단지 등 다양한 기업에서 입주하여 연구할 거라고 하네요. 넘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