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외 식품, 음료 정보

천연 사이다 먹어 봄(Feat 에리트리톨(당알콜) 이란?)

by 친절한 박작가님 2020. 2. 5.
728x90

천연사이다 먹은 리뷰 입니다.

콜라에 펩시, 코카콜라 뿐 아니라 815콜라가 있듯

사이다도 칠성사이다, 스프라이트 같은 메이저 음료도 있지만, 마이너브랜드 중에 유명한사이다로 천연사이다가 있죠.

어릴적이 먹어보고 맛이 독특해서 기억에 남았던 사이다인데, 얼마전 저희동네 이마트 편의점에 가보니 있더라고요. 추억도 되살길겸 한번 사먹어보았습니다.

 

천연 사이다에요. 패키지디자인

이 바뀐거 같기도 하네요. 총용량은 355ml이고 칼로리는 125kcal 입니다. 가격은 다른 사이다랑 같은 가격인 1,500원정도 했던거 같아요.

탄산모양의 패턴을 응용한 패키지디자인이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제조원은 충북청주시 일화초정공장이고요.

원재료는 정제수, 설탕, 액상과당, 이산화탄소, 구연산, 에리스라톨, 화이바졸2-L(식이섬유), 트레할로스, 수크랄로스(감미료), 합성향료(사이다향, 레몬향, 딸기향, 옵타쿨향) 입니다.

4가지종류(사이다, 레몬, 딸기, 옵타쿨)의 합성향료가 들어가는 점이 특이합니다.

영양정보는 탄수화물 31g, 당류 31g, 당알콜 0.17g, 식이섬유 0.04g 입니다. 다른 사이다와 다르게 당알콜이 들어가는게 독특하네요.

일반적으로 설탕은 다들 아시는 단맛을 내는 감미료인데요. 비만을 유발하고 치아건강에도 안좋아서 요즘 식품에는 대체당류라는 것을 사용하는데, 당알콜은 대체당류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식품, 화장품, 치약등에도 사용한대요. 주로 솔비톨, 자일리톨, 에리트리톨, 말티톨등 ~톨로 끝나는것이 당알콜이라고 합니다.

천연사이다 원재료에 에리트리톨이 그것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jkyppoo/products/2654098082

 

에리스리톨1kg/당뇨설탕 : 당올

[당올] 에리스리톨

smartstore.naver.com

에리트리톨은 과일이나 발효식품에서 추출하는 천연 당알콜로, 감미도는 설탕의 70~80% 정도이지만, 체내에서 10%만 잔류하고 905는 배출되기 때문에 저칼로리 감미료로 각광받고 있으며, 1g당 칼로리는 설탕의 1/20정도인 0.2kcal로 사실상 제로 칼로리에 가깝다고 합니다.

충치균의 먹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충치와도 관련이 없으며, 설탕의 대체품으로 온라인에서 판매도 하고 있대요.

상단에 캔뚜껑을 따면 음료가 나옵니다.

음료맛은 일반사이다하고 구분이 되는데요. 일반사이다가 달달한 사이다맛이라면 천연사이다는 좀 더 청량한 맛이 납니다. 소다향이라고 해야할지, 약간 자일리톨같은 느낌같기도 하고요. 그 시원한 느낌이 입안에 퍼집니다. 호불호가 있는 맛이에요. 아마 위에 적힌 에리스리톨과, 4종류의 합성향료 때문에 맛이 다르지 않나 싶습니다.

저는 오랜만에 먹어서 맛있게 먹긴 했는데, 자주 먹으면 좀 질릴수도 있을 거아요. 그래도 대체당류를 사용해 일반 설탕보다 칼로리고 낮고, 당도 조금 더 적은 편이라 건강 생각하면 천연사이다가 더 좋은거같습니다. 아쉬운점은 요즘 마트나 편의점에서 구하기가 어렵다는 것이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일화 천연사이다 190ml, 30개

728x90

댓글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