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2020년도 제47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접수 해 봄

by 박작가님 2020. 5. 26.
반응형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접수한 후기 입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이번 47회차부터 바뀌었죠.

기존에 고급, 중급, 초급으로 나뉘었는데, 심화와 일반과정 2가지로 바뀌었습니다.

바뀌긴 했지만, 심화는 기존 고급난이도로, 일반은 중,초급 난이도에 맞춰서 문제가 나온다고 해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보통 공기업에 취업할때 가산점이 붙거나, 필수자격요건인 경우도 있어서, 한번 취득해놓으면 사용할 곳이 많습니다.

마침 오늘부터 접수 시작이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를 해보았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사이트에 들어가 원서접수를 누릅니다.

오 못보던 팝업이 뜨네요. 코로나때문에 고사장이 조기마감될 수 있고, 나중에 고사장에 코로나 확진 장소가 되거나 관련이 있을시에 폐쇄되기도 하는거 같아요. 미리 양해를 구하는 팝업창이 이렇게 뜹니다.

확인을 누르고 원서접수에 관한 내용을 읽고 동의란에 체크 후 하단에 파란색의 동의버튼을 누릅니다.

시험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날이라 아직은 선택할 수 있는 고사장이 많습니다.

저희 집과 가까운 화곡중학교로 선택했습니다.

다음단계를 누릅니다.

이렇게 원서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결제를 누릅니다. 결제는 보통 가상계좌와 신용카드 두 가지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결제는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가능하더라고요. 카드번호랑 숫자 등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짜잔 결제까지 마치면 원서접수 완료 화면이 뜹니다. 원서접수 확인을 누르면,

원서접수 확인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접수번호를 클릭하면,

원서접수 확인증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수험표가 아닙니다. 원서접수 확인증입니다. 어디에 쓰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수험표는 아마 시험보기 1~2주 전인가 발급가능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다음달 27일에 시험이니 공부 잘 해둬서 1급 취득하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