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외 식품, 음료 정보

카페 드롭탑 스위트블랙

by 박작가님 2023. 8. 31.
반응형

 

DROPTOP 커피 브랜드에서 출시한 편의점, 마트용 커피 카페 드롭탑 스위트 블랙이에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구매하여 마실 수 있는 제품이고 450ML용량에 70KCAL 입니다. 아메리카노에 가까워서 칼로리가 적고요. 스위트블랙이라는 이름답게 살짝 달달한 맛이 매력이라 쓴 커피 못드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제품이에요.

삼양에서 만들고, 유통은 광동제약에서 합니다. 원재료로는 정제수, 카페드롭탑 원두커피추출액, 설탕, 탄산수소나트륨, 당밀, 비타민C 합성향료 등이 들어갑니다.

카페드랍탑원두커피추출액(고형분 1.5%) 39% 들어갑니다. 고카페인이 함유되며 총 카페인 함량은 245mg 입니다.

탄소배출감소, 환경을 생각하여 플라스틱 용기 인쇄면은 이렇게 잡고 뜯어 분리하기 쉽게 점선으로 되어 있어요. 플라스틱 용기도 분리수거 하려면 라벨지와 플라스틱 용기를 따로 수거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무라벨 용기라던지, 라벨이 있는 용기도 저렇게 분리가 용이하도록 만듭니다.

카페드롭탑스위트블랙 정직하게 한글로 적혀 있어서 저는 좋아요. 물론 영어단어지만 한글로 써놓으면 뭐랄까 인사동 느낌도 나고 좋습니다. 인사동 가면 스타벅스도 간판에 한글로 표기되어 있잖아요? 뭔가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아마 폰트의 영향이 크지 않나 싶습니다. 글자체가 약간 인사동 간판 글자체 같은 개인적인 인상입니다.

 

안에는 이렇게 약간 시럽을 첨가한 아메리카노 같은 맛의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음료처럼 벌컥벌컥 마셔도 좋고요. 고카페인 함유가 되어 있어서 공부하다가 잠올때 조금씩 마셔도 좋습니다. 우유가 들어간 커피류는 가격이 비싼데, 이런 아메리카노처럼 정제수와 커피추출액 들어있는 제품은 비교적 가격대도 저렴하고, 유당불내증있어도 마실 수 있고, 보관하기도 편하고 라벨분리하고 편해서 버리기도 편합니다. 장점이 많네요. 비슷한 류로 레스비나 칸타타도 이렇게 아메리카노 버전이 따로 있습니다. 요즘 카페가서 테이크아웃 할거면 편의점가서 이런 커피류 하나 사먹는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맛있게 잘 마셨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