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가볼만한 곳

[무인편의점] CU 무인편의점 다녀 옴

by 박작가님 2020. 2. 16.
반응형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 이어 CU도 무인편의점이 생겼네요.

CU 무인편의점 다녀온 리뷰 입니다.

여기는 100% 무인편의점은 아니고요. 낮에는 직원이있고, 야간에만 무인으로 운영합니다.

학교편의점이라 24시간 운영을 안하고 저녁 12시에 문을 닫고 했는데, 언제부턴가 12시 넘어서도 불이켜져있더라고요. 궁금해서 가보니 이렇게 야간에는 무인매장으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굿

셀프매장으로 이렇게 신용카드를 넣으면 출입인증이 됩니다. 신기해요!

매장내부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내일 아침에 먹을 우유한잔 사가지고 가려고 들렀어요. 초코우유도 1L 크기로 나오네요. 저는 헤이루 흰우유를 구매했습니다. 1900원 내외로 가성비가 뛰어나요. 거기다 1등급 A 원유를 사용해서 다른 우유대비 질도 떨어지지 않아요.

원래 직원분이 있던 카운터엔 이렇게 무인편의점 이용방법이 적힌 현수막이 배치되어 있어요. 현수막에 쓰여진대로 셀프결재를 하면 됩니다. 넘 간편하네요. 무인편의점은 안전을 위해 CCTV가 여러대 설치되어 있어요.

무인편의점 몇번 가보니 이제는 계산 눈감고도 할 수 있겠어요. 카운터에있는 셀프바코드로 우유에 한번 찍고, CU앱 열어서 CU바코드를 한번 찍으면 계산이 끝나요. 물론 신용카드로 결재할 수 있게 기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인편의점 덕에 야간에도 이용할 수 있어서 넘 편하네요.

 

반응형

댓글